[BootCamp] 부트캠프(윈도우) 한글밀림 해결한 고수님 계십니까
본문
문서작성을 상당히 많이 하는 편인데 한글 오류가 자주 발생하더군요.
예를 들어 <의>를 치면 <의ㅢ>로 써지고 <윈도우XP>를 치면 <위XP도우>식으로 한글과 영문이 뒤엉킵니다.
편의를 위해 한글맵핑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구요. 빠른 타이핑을 치면 오류가 더 많아지더군요.
보고서를 작성하면 오류로 인한 오타 투성이입니다. 국가설정 키보드에서 한글 종류를 바꿔보면 또 한글이 안 쳐지구요.
혹시 이 한글 타이핑 문제 해결하신 고수님 계시면 관련 링크나 해결책 좀 부탁드립니다.
윈도우 노트북으로 갈아타야 할 지 심각하게 고려 중인데. 주말엔 OS X를 사용해서 그러지도 못하겠네요. 부탁드립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2
rokgunhead님의 댓글
부트캠프를 순전히 윈도로 부팅하시는 것인지 아니면 패러렐 같은 프로그램으로 띄워 사용하시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혹시 패러렐 프로그램을 이용한 사용은 맥과 연동되어 나타나는 증상인듯 싶습니다.
혹시라도 윈도부팅으로 사용하실때 그러는거라면 한글맵핑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패럴를 이용한 상황에서 맥os 에도, 윈도에도 나타났었거든요. 윈도만 부팅해 사용할 때에는 나타나지 않았었습니다.
각 사용자마다 증상이 다르긴 하겠지만, 말씀하신 부분중에 가장 의심 될 만 한 내용은 한글맵핑때문인 듯 싶습니다.
맥os 에서의 증상일 경우는 구름 입력기 라는 한글 보조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증상이 나오진 않네요.
정찬수님의 댓글
부트캠프를 순전히 윈도우로 부팅하고 있습니다. 패러럴은 아니구요. 구름입력기를 검색해 봤더니, 구름은 맥OS에서만 사용되는 거라고 나오더군요. 저도 맵핑증상이 의심돼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나 오피스 입력기인가 한글어에 속한 키보드 2종을 적용해보니 한글이 또 아예 나오질 않더군요. 윈도우 단독부팅에서 구름입력기처럼 기본 입력기를 대체하는 것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