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KMUG 케이머그
Apple Music, 10주년을 맞아 아티스트의 창의성과 교류 증진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글로벌 허브 공개

Apple Music, 10주년을 맞아 아티스트의 창의성과 교류 증진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글로벌 허브 공개​
Apple Music Radio에서 제인 로우(Zane Lowe)와 이브로 다든(Ebro Darden)이 스페셜 게스트와 함께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가장 좋았던 순간을 떠올리고 앞날을 그리는 축하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Apple이 아티스트의 창작물과 음향 혁신, 팬과의 더욱 심도 있는 소통을 위해 설계된 완전히 새로운 스튜디오를 로스앤젤레스에 공개한다.캘리포니아 컬버 시티Apple이 Apple Music 10주년을 맞아 역대 가장 야심차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바로 아티스트 창작물과 음향 혁신, 팬과의 더욱 심도 있는 소통을 위해 설계된 로스앤젤레스의 완전히 새로운 최첨단 스튜디오 공간이다.올여름 개장하는 이 신규 스튜디오는 모든 수준의 아티스트를 지원한다는 임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온 Apple의 발자취에 커다란 이정표를 세우며 아티스트에게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도구, 플랫폼, 창의적 자유도를 선사한다. 새로운 공간은 전통적 의미에서의 스튜디오를 넘어선 창의적 캠퍼스로, Apple Music의 고품질 사운드,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 아티스트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Apple Music의 공동 책임자인 레이철 뉴먼(Rachel Newman)은 “Apple Music Radio는 스토리텔링과 예술성의 요람으로 자리해 오며, 대담한 대화와 놀라운 순간을 담아냈다”며, “새로운 스튜디오와 함께 우리는 창작하고, 소통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공간을 아티스트에게 제공하겠다는 임무를 한층 더 멀리 밀고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아티스트를 위해 설계된 창의적 생태계아티스트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Apple Music의 새로운 로스앤젤레스 스튜디오 공간은 15,000제곱피트가 넘는 3층 건물로, 다음을 갖추고 있다.아티스트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새로운 로스앤젤레스 스튜디오는 15,000제곱피트가 넘는 3층 건물이다.글로벌한 비전, 현지에 뿌리를 둔 정신Apple Music의 새로운 로스앤젤레스 스튜디오는 뉴욕, 도쿄, 베를린, 파리, 내슈빌 등에서 이미 운영 중인 스튜디오와 앞으로 공개될 추가 스튜디오를 포함한 창의적 허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끌어갈 것이다. 스튜디오의 공개와 함께, 음악을 스트리밍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음악이 제작되고, 경험되고, 공유되는 방식도 새로워지며 서비스의 혁신이 계속된다. 라디오부터 라이브 공연, 팬들의 참여,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이 신규 스튜디오는 음악의 다음 10년을 책임지는 창의적 보금자리가 될 것이다.LA 허브에는 몰입감 넘치는 공간 음향 재생과 라이브 인터뷰, 가벼운 잡담, 즉흥 공연을 위한 유연한 세팅을 갖춘 두 개의 라디오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다.Apple Music Radio의 힘Apple Music Radio는 팬과 아티스트가 실시간으로 만나는 공간을 제공해 시작부터 서비스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글로벌 프리미어부터 친근한 인터뷰, 심도 있는 특집, 놀라운 공연을 선보이는 Apple Music Radio는 전문가가 큐레이팅하고 아티스트가 주도하는 스토리텔링을 곁들임으로써 청취자가 좋아하는 음악에 한층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만드는 독보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Apple Music Radio는 전 세계에서 연중무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제인 로우는 “Beats 1은 디지털 시대 최초의 실시간 글로벌 라디오 스테이션이었기에 처음 공개했을 때는 커다란 믿음이 필요했다”며, “우리는 아티스트가 와서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고 팬들이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그로부터 10년이 흐른 지금, Apple Music Radio는 우리가 꿈꾸던 모습이 되었다. Apple Music Radio는 음악에 관한 이벤트를 열고, 언제나 음악을 우선시할 수 있는 곳이다. Apple Music Radio가 세상에 나왔던 첫날과 다름없이 지금도 그 미래가 무척 기대된다”고 전했다.Apple Music Radio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집과 라이브 프로그래밍으로 가득한 한 주를 편성했다. 태평양 표준시 기준 6월 30일 오전 6시부터 오전 8시에 진행되는Don’t Be Boring: The Birth of Apple Music Radio with Zane Lowe and Ebro Darden프로그램이 첫 포문을 연다. 제인, 이브로, 스페셜 게스트는 스트리밍에 라디오를 출시했던 초창기 시절부터 새로운 시대를 열어젖힌 놀라운 아티스트 주도의 쇼에 이르기까지, Apple Music Radio의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추억을 되새길 예정이다. 이후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10 Years of Apple Music특집이 진행된다. Apple Music 1에서 청취할 수 있는 이 8시간짜리 팟캐스트 이벤트는 Apple만이 선보일 수 있는 최고의 아티스트, 독점 공개, 라이브 이벤트, 문화적 이정표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에는Live: 10 Years Of Apple Music이 진행된다. 제인과 이브로가 진행하는 이 라이브 방송은 Apple Music의 역사를 함께 그려온 아티스트들과 함께 그 10주년을 기념한다. 프로그램은apple.co/_Radio에서 청취할 수 있다.이에 더해 Apple Music Radio는 7월 1일 화요일에 시작되는 특별한 카운트다운과 함께 지난 10년간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500곡을 공개한다. 하루에 100곡씩 공개되며, 마침내 7월 5일에는 Apple Music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상위 100곡과 함께10 Years of Apple Music: Top Songs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되어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된다.Apple Music은 매년 진행되는 Replay 경험의 스페셜 버전인Replay All Time을 공개해 청취자가 Apple Music에 가입한 이후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한 노래를 보고 들을 수 있게 해준다. Replay All Time이 공개되면 구독자는 Apple Music 홈 탭에서 이 Replay 플레이리스트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Apple Music은 매년 진행되는 Replay 경험의 스페셜 버전인 Replay All Time을 공개해 청취자가 Apple Music에 가입한 이후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한 노래를 보고 들을 수 있게 해준다.Apple Music에 관해Apple은 음악을 사랑한다. Apple은 iPod과 iTunes를 통해 음악 감상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꿔놓았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Apple Music은 현재 1억 곡 이상이 포함된 카탈로그와 전문가가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는 물론, 최고의 아티스트와의 인터뷰 및 대담, Apple Music Radio 글로벌 프리미어를 통해 뮤지션, 작곡가, 프로듀서, 팬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음악 분야에서 가장 존경받고 사랑받는 아티스트들이 창작한 독창적인 콘텐츠, 자동 재생 기능, 노래에 맞춰 나오는 가사, 무손실 오디오, Dolby At.mos 기술이 적용된 몰입감 넘치는 공간 음향을 자랑하는 Apple Music은 세계 최고의 청취 경험을 선사하며, 청취자가 새로운 음악을 탐색하고 선호하는 음악을 즐기도록 도우면서 글로벌 아티스트 커뮤니티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Apple Music은 167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iPhone, iPad, Mac, Apple Watch, Apple TV, HomePod , CarPlay, Apple Vision Pro에서 이용 가능하며,music.apple.com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기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 TV, Android 및 Windows 기기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Apple Music은 광고 없이 제공되며, 고객 데이터를 제3자와 절대 공유하지 않는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apple.com/apple-music에서 확인할 수 있다.Apple 정보Apple은 1984년 Macintosh를 시작으로 개인 기술에 혁신을 이뤄왔다. 오늘날 Apple은 iPhone, iPad, Mac, AirPods, Apple Watch 및 Apple Vision Pro로 세계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Apple의 6대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iOS, iPadOS, macOS, watchOS, visionOS 및 tvOS는 모든 Apple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며 App Store, Apple Music, Apple Pay, iCloud 및 Apple TV+는 사용자들에게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더 나은 세상을 열어 가기 위해 15만 명 이상의 Apple 직원들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출처:https://www.apple.com/kr/newsroom/2025/06/apple-music-celebrates-10-years-with-the-launch-of-a-new-global-hub-for-artists/

관리자
Apple, 부모가 온라인에서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 확대

Apple, 부모가 온라인에서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 확대​
​새롭게 도입되는 다양한 자녀 계정 관리 방법, 자녀가 앱 내에서 연령에 적합한 경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녀의 연령대를 공유하는 기능, App Store 연령 등급 업데이트 등Apple은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자녀가 기기를 설정하는 순간부터 연령에 적합한 경험을 하도록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부모에게 제공한다. ‘스크린 타임’과 App Store에서 이미 제공되고 있는 유해 콘텐츠 차단 설정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새로운 도구들이 대표적이다.사람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동시에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조성해주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기술을 만들겠다는 약속에 따라, Apple은 앞서사전 공개했던 기능들과 함께, 오늘 부모가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자녀를 온라인에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방법들도 공개했다. 올가을 iOS 26, iPadOS 26, macOS Tahoe 26, watchOS 26, visionOS 26, tvOS 26 출시와 함께, 부모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녀가 기기를 설정하는 순간부터 연령에 적합한 경험을 하도록 보호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도구들은 이미 ‘스크린 타임’과 App Store에서 제공되고 있는 유해 콘텐츠 차단 설정을 기반으로 작동하며, 부모는 이 도구들로 점점 복잡해지는 디지털 세계의 위험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다른 모든 Apple 기능과 마찬가지로 이 도구들도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근간에 두고 개발되었다.더욱 간편해지는 자녀 계정 관리수년간 Apple은 가족 공유 그룹에서 부모 또는 보호자 계정과 연결되어야 하는 Apple 계정인 ‘자녀 계정’을 지원해 왔다.자녀 계정은 13세 미만1의 어린이에게는 필수로 18세 청소년까지 생성할 수 있으며, 부모는 자녀 계정을 이용해 자녀가 연령에 적합한 경험을 하도록 보호할 수 있다.Apple은 최근 자녀 계정을 생성하고 내장된 유해 콘텐츠 차단 설정에 액세스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부모가 자녀의 계정 설정을 나중에 마무리하기로 결정하는 경우에도, 자녀에게 적합한 기본 설정이 그대로 기기에서 활성화된다. 자녀가 기기를 사용하는 그 순간부터 자녀 안전 설정이 활성화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부모는 안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이미 iOS 18.4, iPadOS 18.4, macOS Sequoia 15.4에서 지원되고 있다.이제 부모는 자녀의 계정에 연계된 연령이 올바로 설정되었는지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13세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가 연령 설정은 마쳤지만 아직 자녀 계정을 가족 그룹에 연결하지 않은 경우에는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연결하면 계정이 자녀 계정으로 변환되고, 부모는 연령에 적합한 기본 설정이 이미 적용되어 있는 Apple의 방대한 유해 콘텐츠 차단 옵션에 액세스할 수 있다.부모는 자녀의 개인정보 보호를 보호하는 상태에서 자녀의 연령대를 자녀가 사용하는 앱과 공유할 수 있다.자녀의 연령대를 앱과 공유이제 부모는 자녀의 개인정보 보호를 보호하는 상태에서 자녀의 연령대를 자녀가 사용하는 앱과 공유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부모는 자녀가 자녀 계정과 연계된 연령대를 앱 개발자와 공유하도록 허용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자녀의 생년월일은 노출되지 않고, 자녀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권한은 계속 부모에게 있다. 앱 개발자는 사용자에게 연령에 적합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Declared Age Range API를 통해 이 정보를 요청할 수 있다. 부모는 각 앱이 요청할 때마다 항상 연령대 정보를 공유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고, 절대 공유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설정은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녀는 연령대 공유 설정을 직접 변경할 수 없고, 부모가 ‘콘텐츠 및 개인정보 보호 제한’ 설정에서 자녀가 이를 변경하는 것을 허용할 수 있다.무엇보다 중요한 건 이 업데이트를 통해 가족 구성원은 App Store가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필요 없는 민감한 개인정보까지 수집하는 일 없이 앱 내에서 연령에 적합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단순히 일기예보나 스포츠 결과를 제공하는 앱을 다운로드하려는 사용자에게 반가운 소식이다.처음부터 활성화되는 자녀 보호 기능Apple은 자녀가 13세 미만인 경우 자녀 계정 생성을 필수로 요구한다. 자녀 계정은 웹 콘텐츠 필터와 앱 제한 같은 보호 기능이 처음부터 활성화된다.그리고 이제 13세~17세 청소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계정을 자녀 계정으로 설정했든 일반 Apple 계정으로 설정했든 상관없이, 연령에 적합한 보호 기능이 처음부터 활성화된다. 이러한 추가 보호 기능에는 웹 콘텐츠 필터 및 ‘커뮤니케이션 안전’이 포함되며, 이 기능들은 App Store에 새롭게 도입된 보다 세분화된 연령 등급을 활용한다.13세~17세 청소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웹 콘텐츠 필터 및 커뮤니케이션 안전 같은 연령에 적합한 보호 기능이 활성화되고, App Store의 연령 등급도 보다 세분화된다.한층 세분화된 App Store 연령 등급Apple은 개발자가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오랫동안 App Store에서 각 앱의 연령 등급을 표시해 왔다. 이는 사용자가 앱이 자녀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보다 정확히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되어 준다. 이 연령 등급은 Apple의 OS 전반에 걸쳐 통합되어 있으며, ‘스크린 타임’ 및 ‘구입 요청’ 같은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들과 연동된다.이 연령 등급이 올해 말까지 5개 카테고리로 확대될 예정이며, 청소년 등급은 13+, 16+ 및 18+의 3개로 분류된다. 덕분에 사용자는 앱의 연령 적합성을 보다 세분화해서 판단할 수 있고, 개발자는 더 정교하게 앱 등급을 지정할 수 있다.자녀를 위한 더 안전한 커뮤니케이션‘커뮤니케이션 제한’은 부모가 전화, FaceTime, 메시지, iCloud 연락처에 제한을 적용하여 자녀와 다른 사람 간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이제 이 기능이 확대되어 부모는 자녀의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승인하는 역할까지 맡을 수 있다.이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자녀는 새로운 전화 번호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싶을 때 부모에게 승인 요청을 보내야 한다. 부모는 메시지 앱에서 탭 한 번으로 간단히 요청을 승인할 수 있어 한결 편하게 자녀 안전을 관리할 수 있다. 개발자가 이 새로운 PermissionKit 프레임워크를 적용하면 자녀는 서드파티 앱에서도 다른 사용자와의 채팅, 팔로우, 친구 맺기에 대한 승인 요청을 부모에게 보낼 수 있다.가족을 위한 추가 개선Apple은 App Store, ‘커뮤니케이션 안전’, ‘스크린 타임’ 역시 개선한다.자녀 안전을 강화하는 동시에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기존 도구들위에 설명한 새 기능들은 이미 부모가자녀 보호를 위해 사용하던 다음과 같은 믿을 수 있는 도구들을 기반으로 작동한다.또한, 개발자는 다음과 같은 강력한 도구들도 사용할 수 있다.어린이와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Apple 도구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apple.com/kr/families에서 확인할 수 있다.출시 정보새로운 기능들은 올가을 iOS 26, iPadOS 26, macOS Tahoe 26, watchOS 26, visionOS 26, tvOS 26 지원 기기에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기능은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apple.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https://www.apple.com/kr/newsroom/2025/06/apple-expands-tools-to-help-parents-protect-kids-and-teens-online/

관리자
Apple, 산뜻하고 우아한 신규 소프트웨어 디자인 공개

Apple, 산뜻하고 우아한 신규 소프트웨어 디자인 공개​
플랫폼 전체에 걸쳐 통합된 디자인이 콘텐츠 집중력을 높이고 Apple 소프트웨어의 친숙함은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차원의 활력을 불어넣는다새로운 디자인은 iOS 26, iPadOS 26, macOS Tahoe 26, watchOS 26, tvOS 26 전반에 걸쳐 적용되어 더욱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면서도 각 플랫폼 고유의 특성은 유지한다.캘리포니아 쿠퍼티노Apple이 오늘 앱과 시스템 경험을 더욱 개성 넘치고 산뜻하게 만들어주면서도, 소프트웨어 고유의 친숙함을 유지하는 아름다운 신규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사전 공개했다. 이 디자인은 Liquid Glass라고 불리는 새로운 시각적 표현 기법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주변 환경을 반사하고 굴절시키며, 콘텐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역동적으로 변형되어 제어 요소, 탐색 요소, 앱 아이콘, 위젯 등 전반에 걸쳐 새로운 수준의 생동감을 선사한다. 새로운 디자인은 최초로 iOS 26, iPadOS 26, macOS Tahoe 26, watchOS 26, tvOS 261를 포함한 모든 Apple 플랫폼에 적용되어, 한층 조화로운 환경을 조성하면서도 각 플랫폼 고유의 특성은 유지한다.Apple의 휴먼 인터페이스 디자인 부사장인 앨런 다이(Alan Dye)는 “Apple은 항상 기술과의 상호작용을 직관적이고, 아름답고, 경쾌하게 만들기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심도 있는 통합을 지향해 왔다”며, “이번 소프트웨어 디자인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영역은 역사상 제일 광범위하다. 소프트웨어를 이루는 기초 요소에 대한 발상을 획기적으로 전환하여 세심하게 제작된 신규 디자인은 Liquid Glass라고 불리는 완전히 새로운 표현 기법을 통해 현실화된다. 콘텐츠나 맥락에 따라 변신하는 Liquid Glass는 유리의 광학적 특성에 유동적인 감각을 결합한 형태로, Apple만이 구현해 낼 수 있다.이는 미래의 새로운 경험을 위한 초석이 되어주며, 궁극적으로는 가장 단순한 상호작용을 더욱 재미있고 마법 같은 경험으로 만들어준다”고 말했다.Liquid Glass의 도입: 새로운 표현 기법visionOS의 깊이감과 입체감에 영감을 받은 새로운 디자인은 Apple의 강력하게 향상된 하드웨어, 실리콘, 그래픽 기술을 십분 활용한다. 새로운 시각적 표현 기법인 Liquid Glass는 반투명하고, 실제 유리처럼 동작한다. Liquid Glass의 색상은 주변 콘텐츠에 따라 달라지며, 밝거나 어두운 환경에 스마트하게 적응한다. 디자인 팀과 엔지니어링 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탄생한 Liquid Glass는 실시간 렌더링을 사용해 거울 반사 효과로 움직임에 동적으로 반응한다. 이런 생동감 넘치는 경험이 iPhone, iPad, Mac, Apple Watch, Apple TV 사용 경험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준다.이 아름다운 기법은 버튼, 스위치, 슬라이더, 텍스트, 미디어 제어와 같이 사용자가 매일 접하는 가장 작은 요소부터, 앱 탐색을 위한 탭 막대, 사이드바와 같은 더 큰 요소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확장된다. 또한, 잠금 화면, 홈 화면, 알림, 제어 센터 등의 시스템 경험에서도 빛을 발한다.업데이트된 앱 디자인처음 마주해도 금세 친숙하게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몰입도를 한층 높이기 위한 지향점을 바탕으로, Apple 디자인 팀은 개선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파악하기 위해 Apple 플랫폼 전체를 점검했다.그 결과, 제어 요소, 도구 막대, 앱 내 탐색 디자인이 새롭게 탄생했다. 이전에는 직사각형 디스플레이에 맞춰 구성됐지만, 이제는 모던한 하드웨어와 앱 윈도우에 완벽하게 맞춘 동심원 형태로 거듭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의 삼박자가 더욱 조화로워진다. 제어 요소도 Liquid Glass로 디자인되어 앱 위에서 또렷하게 구분되는 기능 레이어를 보여준다. 이 요소들은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이고, 사용자가 더 많은 옵션이 필요하거나 앱의 서로 다른 부분을 오갈 때 동적으로 변형된다. 게다가 기능들이 세심하게 한데 엮여 사용자가 원하는 제어 기능을 찾기가 더욱 쉬워진다.탭 막대와 사이드바가 동일한 접근 방식으로 새롭게 디자인됐다. iOS 26에서 사용자가 스크롤하면 콘텐츠가 더욱 잘 보이도록 탭 막대가 작아지는 동시에, 탐색에도 즉시 접근 가능하게 해준다. 사용자가 다시 스크롤을 올리면 탭 막대가 즉시 유연하게 확장된다. iPadOS, macOS에서 사이드바가 업데이트되어 Apple TV 같은 앱의 몰입감이 더욱 심화한다. 사이드바는 뒤쪽의 콘텐츠를 투영하는 동시에 주위의 콘텐츠와 사용자 배경을 반사해 항상 현재 맥락의 가시성을 확보한다.이처럼 업데이트된 디자인 요소는 카메라, 사진, Safari, FaceTime, Apple Music, Apple 팟캐스트와 같은 앱까지 적용되어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신선한 신규 디자인은 카메라, 사진, Safari, Facetime 같은 앱에서 산뜻한 경험을 제공한다.플랫폼 전반에 걸쳐 향상된 사용자 경험새로운 디자인은 iOS, iPadOS, macOS, watchOS, tvOS 전반에 걸쳐 적용되어 잠금 화면, 홈 화면, 데스크탑, Dock 등의 시스템 경험에 획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잠금 화면의 사진 배경화면 속 피사체가 돋보일 수 있도록, 이제 시간이 Liquid Glass 디자인으로 표시되고 피사체 뒤쪽에 유연하고도 우아하게 자리한다.홈 화면과 데스크탑에서 Dock, 앱 아이콘, 위젯이 모두 여러 레이어의 Liquid Glass로 구성된다. 이들은 거울 반사 효과로 멋진 디자인을 자아내고, 기존의 친숙함을 유지하는 한편 더 많은 개인 맞춤화 옵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macOS Tahoe 26에서 사용자는 데스크탑 및 Dock을 맞춤 설정해 위젯과 앱 아이콘을 라이트 또는 다크 모드, 형형색색의 새로운 라이트 및 다크 틴트, 그리고 우아한 새 투명 모드로 눈부시게 변경할 수 있다. 이제 메뉴 막대가 완전히 투명해진 덕에 Mac의 디스플레이가 더 넓게 느껴진다.macOS Tahoe 26에서 사용자는 데스크탑과 Dock을 맞춤 설정해 위젯과 앱 아이콘을 여러 겹의 Liquid Glass로 새롭게 단장할 수 있다.동적인 앱 제작하기업데이트된 API 세트는 SwiftUI, UIKit, AppKit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손쉽게 신규 디자인을 적용하도록 만들어준다. 개발자는 Liquid Glass 표현 기법과 새롭게 업데이트된 제어 요소를 사용해 모든 사용자 상호작용이 더욱 직관적이고 산뜻해지도록 앱 디자인을 탈바꿈할 수 있다.개발자는 Icon Composer를 사용해 모든 플랫폼에서 라이트, 다크, 틴트, 투명 모드로 아름답게 렌더링되는 Liquid Glass 아이콘을 제작할 수 있다.
출처:https://www.apple.com/kr/newsroom/2025/06/apple-introduces-a-delightful-and-elegant-new-software-design/

관리자
Apple Intelligence, Apple 기기 전반에 걸쳐 새로운 기능을 통해 한 단계 진화

AppleIntelligence, Apple기기 전반에 걸쳐 새로운기능을 통해 한 단계진화​
이제 개발자들은 Apple Intelligence의 온디바이스 파운데이션 모델에 접근해,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도 더욱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앱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용자는 올가을 다양한 지원 기기에서 지원되는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Apple은 WWDC25에서 iPhone, iPad, Mac, Apple Watch, Apple Vision Pro에 도입될 새로운 Apple Intelligence 기능들을 공개했다.캘리포니아 쿠퍼티노Apple은 오늘 iPhone, iPad, Mac, Apple Watch, 그리고 Apple Vision Pro 전반에 걸쳐 사용자 경험을 한층 끌어올릴 새로운 Apple Intelligence 기능들을 공개했다. Apple Intelligence는 ‘실시간 번역’과 같은 기능을 통해 더 자연스러운 소통을 가능하게 하고, 향상된 시각 인식으로 화면에 보이는 정보에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새롭게 진화한 Image Playground와 ‘젠모지’를 통해 사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도 제시한다.1더불어, 이제 ‘단축어’ 기능이 Apple Intelligence와 직접 연동되면서, 개발자들은 Apple Intelligence의 핵심인 온디바이스 대규모 언어 모델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더욱 강력하고 빠르며,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작동 가능한 인텔리전스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Apple Intelligence 기능들은 오늘부터 테스트가 가능하며, 올가을부터 다양한 기기에서 지원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Apple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더리기(Craig Federighi)는 “지난해, 우리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고, 관련성 있으며, 사용하기 쉽고, 필요한 순간에 딱 맞게 제공되는 동시에, 사용자의 개인 정보도 철저히 보호하는 인텔리전스를 선보이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 이제 Apple Intelligence를 구동하는 모델은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으로 진화했으며, 각 운영체제 전반에 걸쳐 더 많은 기능들에 이 인텔리전스를 통합하고 있다”며, “또한 한 걸음 더 나아가 개발자들에게 Apple Intelligence를 구동하는 온디바이스 파운데이션 모델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 권한을 제공함으로써, 강력하고, 빠르며, 개인 정보를 고려해 설계된 인텔리전스를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앱에서 완전히 새로운 지능형 경험의 물결이 시작될 것이다. 개발자들이 어떤 미래를 펼쳐낼지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Apple Intelligence 기능은 올해 말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노르웨이어, 포르투갈어(포르투갈), 스웨덴어, 튀르키예어, 중국어(번체), 베트남어까지 총 8개의 신규 언어로도 제공된다.언어 장벽을 무너뜨리는 실시간 번역언어장벽에 맞닥뜨리는 순간이 있을 수 있다. 이 때, 실시간 번역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언어를 넘나들며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대화할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메시지’, FaceTime, ‘전화’ 앱에 통합되어 온전히 기기 자체적으로 실행되는 Apple 제작 모델로 구동되므로, 사용자의 사적인 대화는 안전하게 유지된다.실시간 번역은 메시지에서 자동으로 메시지를 번역해 준다. 이 덕분에 가령 외국 여행 중 새로 사귄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여행 계획을 짜는 경우, 메시지 앱에서 텍스트를 입력하면 수신자가 선호하는 언어로 번역되어 전송되며, 사용자가 답장을 받을 때도 각 텍스트가 즉시 번역된다.2FaceTime 통화 중에는 상대의 목소리를 듣는 동시에 번역된 실시간 자막도 따라 읽을 수 있다. 일반 통화 중에는 대화 내내 번역된 내용이 음성으로 전달된다.3실시간 번역으로 사용자는 메시지에서 타이핑하거나 FaceTime 또는 전화 통화할 때 여러 언어에 걸쳐 소통할 수 있다.새로운 개성 표현 방법을 선사하는 젠모지 및 Image Playground 업데이트젠모지와 Image Playground가 사용자에게 개성을 표현할 더 다양한 방식을 선사한다. 텍스트로 작성한 설명을 젠모지로 변환하는 기능에 더해, 이제는 이모티콘을 섞고 이모티콘과 설명을 결합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낼 수 있다. 젠모지와 Image Playground를 사용해 가족이나 친구에게 영감을 받은 이미지를 생성할 때, 사용자는 표정이나 헤어 스타일과 같은 개인의 특성을 바꾸어 친구의 현재 모습을 반영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도 있다.Image Playground에서 ChatGPT를 활용하면 유화 스타일 또는 벡터 아트와 같이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도 만나볼 수 있다. 특정 아이디어가 머릿속에 떠오르면 ‘임의의 스타일’을 탭해 원하는 내용을 묘사하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Image Playground는 사용자의 묘사나 사진을 ChatGPT에 전송하고, 특별한 이미지를 생성해 보여준다. 통제권은 언제나 사용자에게 있으며, 사용자 동의 없이는 그 무엇도 ChatGPT와 공유되지 않는다.특정 아이디어가 머릿속에 떠오를 때 사용 가능한 임의의 스타일 옵션 등 ChatGPT를 통해 Image Playground에 새로운 스타일이 제공된다.검색과 동작 실행을 도와주는 시각 지능Apple Intelligence를 기반으로 한 시각 지능은 사용자의 iPhone 화면까지 확대되어 앱 종류에 상관없이 화면에 표시된 내용을 검색하거나 관련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도와준다.시각 지능은 이미 사용자가 iPhone 카메라를 사용해 주위의 사물이나 장소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제는 그 기능이 iPhone 화면으로 확장되어 화면 속 콘텐츠와 관련된 더 다양한 동작을 더 빠르게 해낼 수 있다. 사용자는 화면에 보이는 것이 무엇인지 ChatGPT에 질문할 수 있으며, Google, Etsy 등 기타 지원 앱에서 검색해 유사한 이미지 및 제품을 찾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램프와 같이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대상이 있다면 램프를 하이라이트해 해당 램프나 유사한 램프를 온라인에서 검색할 수 있다.시각 지능은 또한 사용자가 어떤 이벤트를 확인하고 있다면 인식해 ‘캘린더’에 일정 추가 여부를 제안한다.4그러면 Apple Intelligence가 날짜, 시간, 장소를 추출해 해당 정보를 일정 내용에 자동으로 채워놓는다.현재 화면 속 내용을 시각 지능으로 살펴보려면 스크린샷을 촬영할 때와 똑같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스크린샷을 저장하거나 공유할지, 아니면 시각 지능으로 자세히 둘러볼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Apple Watch의 피트니스로 확장된 Apple IntelligenceWorkout Buddy는 전에 없던 운동 경험으로,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와 피트니스 기록을 모두 담고 있는 Apple Watch와 Apple Intelligence를 활용해 세션 동안 개인 맞춤형 동기를 부여하는 인사이트를 생성한다.5유의미한 영감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Workout Buddy는 심박수, 속도, 거리, ‘활동’ 링, 개인 피트니스 마일스톤 등에 기반한 사용자의 현재 운동 데이터와 이전 피트니스 기록을 함께 분석한다. 그러고 나면 새로운 텍스트-음성 변환 모델이 Fitness+ 트레이너들의 음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 인사이트를 동적 생성형 음성으로 변환하고, 이 생성형 음성은 운동에 꼭 맞는 에너지, 스타일, 어조를 갖게 된다. Workout Buddy는 Apple Intelligence로 이 데이터를 비공개로 안전하게 분석한다.Workout Buddy는 Apple Intelligence를 지원하는 iPhone이 가까이 있는 Apple Watch에서 Bluetooth 헤드폰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실외 및 실내 달리기, 실외 및 실내 걷기, 실외 사이클링,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기능성 및 전통적 근력 강화 운동 등 가장 이용량이 많은 운동 유형을 대상으로 영어로 먼저 지원된다.Apple Intelligence 온디바이스 모델, 이제 개발자에게 제공Apple은 모든 앱이 Apple Intelligence의 핵심에 자리한 온디바이스 파운데이션 모델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 권한을 개방한다.파운데이션 모델 프레임워크와 함께, 앱 개발자들은 무료 Apple Intelligence 추론을 사용해 Apple Intelligence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스마트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작동하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교육 앱에서는 클라우드 API 없이도 온디바이스 모델을 사용해 사용자의 필기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퀴즈를 생성할 수 있으며, 아웃도어 앱의 경우에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작동하는 자연어 검색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해당 프레임워크는 Swift를 네이티브로 지원하기에 앱 개발자는 단 세 줄의 코드만으로도 Apple Intelligence 모델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생성 가이드, 도구 호출 등이 프레임워크에 내장되어 있어 개발자의 현재 앱에 생성형 기능을 곧바로 적용하기가 전에 없이 쉬워진다.더욱 스마트해지는 단축어이제 단축어가 어느 때보다 강력하고 스마트해진다. 사용자는 Apple Intelligence 덕에 가능해진 완전히 새로운 단축어들을 통해 지능형 동작을 활용할 수 있다. ‘글쓰기 도구’의 텍스트를 요약하는 기능이나 Image Playground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 등, 다양한 전용 동작이 마련되어 있다.이제 사용자는 온디바이스 또는 비공개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Apple Intelligence 모델을 직접 활용하여 다른 단축어에 반영되는 응답을 생성하는 동시에 단축어에 사용된 정보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은 Apple Intelligence 모델을 활용하여 수업 내용에 관한 음성 전사문을 필기 내용과 비교해 보면서 수업 시간에 놓쳤던 중요한 내용을 필기에 추가하는 단축어를 만들 수 있다. 또한 ChatGPT를 활용해 단축어에 반영되는 응답을 제공받을 수 있다.Apple Intelligence로 한층 뛰어난 성능을 선사하는 단축어 덕분에, 사용자는 온디바이스 또는 비공개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Apple Intelligence를 직접 활용하고, 다른 단축어에 반영되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다.그 밖의 새로운 기능Apple Intelligence는 사용자가 매일 사용하는 앱과 경험에 더욱 깊숙이 통합된다.그 밖에 판매자와 배송업체가 보낸 이메일에서 주문 조회 정보를 요약해 주는 기능과, 메시지 내 그룹 대화에서 친구와 가족과 나눈 대화를 바탕으로 투표를 제안해 주는 기능도 Apple Intelligence로 구동된다.이미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Apple Intelligence 기능을 기반으로 구현되는 기능들도 있다.AI 관련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혁신모든 단계에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Apple Intelligence는 온디바이스 처리를 사용한다. 즉, 이를 구동하는 각종 모델이 온전히 기기 자체적으로 실행된다는 뜻이다. 대규모 모델에 접근이 필요한 요청의 경우, 비공개 클라우드 컴퓨팅은 더 많은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iPhone의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기능을 클라우드로 확장하므로, 사용자 데이터는 Apple에 저장되거나 공유되는 일 없이 요청 완수에만 사용된다. 독립적인 전문가가 Apple Silicon 서버에서 구동되는 코드를 검사해 이러한 개인정보 보호 원칙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 이런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이는 AI의 개인정보 보호 분야에 있어 획기적인 진전이다.출시 정보이 모든 신기능은 오늘부터 Apple Developer Program(developer.apple.com/kr)에서 테스트할 수 있으며, 일반용 베타 버전은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beta.apple.com/ko)에서 다음 달에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지원 기기인 iPhone 16 전 모델, iPhone 15 Pro, iPhone 15 Pro Max, iPad mini(A17 Pro 모델), M1 칩 이후 버전을 탑재한 iPad 및 Mac 모델에서 Apple Intelligence를 활성화하고 Apple Intelligence, Siri 및 기기 언어를 모두 지원 언어인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로 설정한 사용자는 올가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올 하반기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노르웨이어, 포르투갈어(포르투갈), 스웨덴어, 튀르키예어, 중국어(번체), 베트남어 등의 추가 언어가 지원될 예정이다.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언어 또는 지역도 있으며, 이용 가능 여부는 현지 법률 및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apple.com/kr/apple-intellig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https://www.apple.com/kr/newsroom/2025/06/apple-intelligence-gets-even-more-powerful-with-new-capabilities-across-apple-devices/

관리자

사무실공유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