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팁사용기

[사용기] 또 하나의 모니터 TwomonUSB

  • - 첨부파일 : 메인이미지.jpg (663.4K) - 다운로드

본문


기능이미지_02.jpg





세계 최초 USB로 연결되는 듀얼 모니터 앱 ‘TwomonUSB’





지난 2월 출시된 TwomonUSB는 USB 연결 방식을 적용하여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이다. 출시되자마자 한국 앱스토어 생산성부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TwomonUSB는 모니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기존 듀얼 모니터 앱보다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기능이미지_01.jpg


1.고속통신 인터페이스로 끊김없이 빠르고 안정적인 화면 제공





TwomonUSB는 초당 최대 60프레임으로 딜레이가 적은 화면을 제공한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인터넷 검색, 사무작업 뿐 아니라 동영상, 게임 등에도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원하는 방향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자동 틸트 기능 지원





화면을 세로 혹은 가로로 이용할 경우 해당 방향에 화면이 자동으로 맞추어진다. 사용하는 프로그램 혹은 콘텐츠에 따라 아이패드를 원하는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다.









3.디스플레이 설정을 이용한 자유로운 해상도 변경





최적의 해상도는 1024*768을 권장하고 있으나 해상도 변경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원하는 해상도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에서 지원하는 해상도는 모두 지원하고 있다.









4.화면 터치 기능 및 화면 확대 축소 기능 지원





TwomonUSB가 기존 듀얼 모니터와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바로 이 화면 터치 기능이다. 이는 아이패드의 터치 기능을 이용한 것으로 화면 터치 기능을 통해 확장 및 복제된 화면을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원하는 지점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확대 축소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사용방법이미지_01.jpg

TwomonUSB를 사용하는 방법





1.앱스토어에서 TwomonUSB 앱을 구매한다.

2.홈페이지에서 PC 프로그램과 아이튠즈를 설치한다. ( http://www.easynlight.com )

3.PC와 아이패드를 USB 케이블로 연결한다.

4.앱을 실행시킨 후, 연결 가능 상태가 되면 연결하기를 터치한다.

5.연결 완료.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한다.





처음 실행 시 PC에 PC프로그램과 아이튠즈를 설치하면 이후 USB만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손 쉽게 사용 가능하다.

기존에 출시된 wifi 연결 방식의 앱들보다 연결이 쉽고, 안정적인 화면을 제공해준다. 또한, 기존 듀얼 모니터보다 작은 크기의 아이패드를 통해 집, 사무실 뿐만 아니라 비교적 공간이 좁은 카페 테이블 위에서도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










추천사용자.jpg

이러한 사용자들에게 TwomonUSB를 추천!





- 아이패드의 활용도를 높이고 싶은 사용자

- 합리적인 가격으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

-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듀얼 모니터가 필요한 사용자

- 유,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듀얼 모니터가 필요한 사용자













최근 업데이트된 1.0.19 버전부터는 미러링 기능도 지원하여 TwomonUSB에서도 화면 복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세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면 확장 및 복제 화면 선택이 가능한 메뉴가 보여진다. 무선 연결을 통한 확장 모니터 및 원격제어 기능을 사용하고 싶을 경우, 개발사의 다른 제품군인 TwomonAir를 사용할 수 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200
가입일 :
2014-03-19 13:27:23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12

park님의 댓글

좋은데요...

infunnity님의 댓글

예시 이미지는 모두 맥용 제품을 사용 했는데
윈도우 기반 pc 위주의 제품 라인업이네요
뭔가 이상하네요

맥용프로그램은 베타도 아닌 알파? 버전...

간단한 기본 기능을 체험?해 보실수 있습니다

라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네요
TwomonUSB 앱이 $9.99 이지만 사겠다고 맘 먹었다가
홈페이지 문구 보니 망설여 지네요;;;;

맥으로 잘 사용하고 계신분 있을까요?
맥:요세미티
아이패드:8.1.1

Macforever님의 댓글

이거 우리나라에서 만든것 같은데요. 그래서 윈도우만 지원되는것 같음. 앱스토어에서 밝힌 사용가능한 OS 도 윈도우만 있어요. 이거와 비슷한게 무료로 몇분 써볼수 있는게 있어요. https://itunes.apple.com/kr/app/splashtop-extended-wireless/id765801888?mt=8    가격은 9.99달러로 같고 이건 와이파이 연결이네요.

에쑤님의 댓글

이 글을 보고 바로 들어가서 구입했습니다.

ㅋㅋ 베타도 아닌 알파 버전 다운받아서 실행해봤는데요
일단 체감속도..라고 말하기도 뭣하지만 마우스움직임자체에도 버벅임이 많네요

지금까지는 와이파이로 실행하는 AirDisplay를 사용해왔는데
AirDisplay보다는 조금빠르긴하지만 아직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도 듀얼 모니터 아쉬울때는 많은 도움 될거같습니다.

베터리가 아쉬워서 충전하며 작업해야되는 상황이라면 AirDisplay를 쓸수밖에없겠지만
그외의 경우에는 TwomonUSB를 사용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화면 반응도 그렇고 아이패드의 해상도를 그대로 쓸수있다는게 메리트네요
해상도 변환도 별 무리없이 되구요

아직 알파? 버전이라 아쉬운게있다면 당근 체감 속도이고
사용시 홈버튼 눌러서 멀티로 두고 잠시 다른앱을 띄워놓으면 얼마안가서 연결해제됩니다.
그리고 해제되면 USB 를 다시 뺐다 꽂는 수고를 해야 정상적으로 연결되구요.
예시 이미지에는 양쪽화면 모두 메뉴바가 활성화되있는데
메인 모니터 사용시에 아이패드메뉴바가 딤드되있을때 너무 흐려서 그냥 회색바 로만 보입니다.
이 문제들은 빨리 수정되야되겠네요

이상 간단 사용기였습니다. ^^

iMac님의 댓글

구매 고려했는데 아직은 기다려봐야겠네요. 좀 더 버전 업 되면 그때 사야겠군요. 유익한 사용기 고맙습니다.

피아노맨2님의 댓글

써봤으나... 스마트커버나 케이스같은 스탠드가 있어야 하구요~ 와이파이로 연결하는것 보다는 안정적이나 만족할만큼 빠릿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역시.... 이래서 라이트버전을 써봐야 하는데, 개발진에게 건의를 드렸으나, 개발계획이 없다는 말은 들었습니다. (그부분에서 좀 실망을 했습니다~ㅠㅠ)
윈도우버전에서 사용을 아직 해보지 않아 퍼포먼스가 어떻다고 딱 정의내리기는 힘듭니다. 어찌되었든 맥버전에서는 알파든 뭐든 느린건 느린거니까요~;;
이정도 성능가지고, 무려 9.99 (1만원)의 돈을 지불할 용의는 없습니다.(저는 아깝긴 하지만, 퍼포먼스 향상을 기대하며 기다려보려 합니다..ㅜㅜ)
유선이면 적어도 일반 듀얼모니터를 쓰는 정도의 느낌이어야 하겠죠~ 홈페이지의 구동영상을 보면 나름 부드럽게 돌아가는듯하나... 실제로는 (요세미티 뿐만 아니라, 매버릭스에서도...) 그렇게 부드럽지 않습니다. 설명에는 영상도 시청가능하다고 하지만, 글세요~;;;

이대로라면 곧 사장될것같습니다. 부디 앞으론 비싼만큼 값어치를 해줬으면 합니다.

campion님의 댓글

_mk_음... 사용기를 보니 저도 좀 더 향상된 후에 구매를 고려해 봐야 겠군요. Airdisplay를 구매하고 한번 써본 뒤 쭉 않쓰고 있거든요. 좋은 업그레이드를 기다려 봅니다~~

따스한햇살처럼님의 댓글

사용기 잘 봤습니다.. 그냥 사지 말아야 겠네요...^^

피아노맨2님의 댓글

Duet Display 라는 경쟁앱이 드디어 나타났습니다! 애플에서 일했었던 엔지니어출신인데, 기다리다 자신이 직접 개발해야겠다는 의지로 나온 앱입니다. 저는 한번 써봤는데, 지금까지 듀얼모니터 앱가운데에서는 제일 퍼포먼스가 좋은거 같습니다.
사이트에는 Zero Lag 를 목표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사용해보니 1초 정도의 딜레이가 있더군요~;; 대신 버벅이지는 않습니다. 약간 시간차로 움직이는 것 외에는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만, 성능을 목표로 개발되어서인지,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듯 하더군요~! ^^;;

그래도 아직은 맘에 듭니다. USB3.0라이트닝 케이블 조합이면 좀더 빠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는 USB2.0 맥북인지라..ㅠㅠ 그래서 느린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ㅜㅜ

추천합니다!!

http://www.duetdisplay.com

https://itunes.apple.com/app/duet-display/id935754064?mt=8

조선남형사따봉님의 댓글

저도 인터넷에 올라온거 보고 구매를 했는데, 맥북에어 2012mid 를 가지고 연결을 했는데, performance 모드와 retina 모드로 하면 부드럽게 움직이기는 하는데 빠릿하기 보다는 좀 늦다라는 생각은 드네요. 물론 못쓸정도는 아니지만, 그리고 normal 모드와 standard 모드인가로 하면 좀 딱딱 끊어지면서 랙이 걸리는듯한 형태로 동작하네요.. 물론 고성능 모드는 CPU 사용률이 높은거 같고, 일반 모드는 CPU 사용률이 좀 낮은듯 합니다. 바빠서 저도 잠깐 사용을 해봐서.. 확실한 평가를 내리긴 아직은 어려운 상태네요.. 아직 버전에 1.0 미만이니 1.0이 나오면 좀 더 좋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아쉬운 부분은 TwomonUSB와 달리 윈도우 PC는 지원을 안하네요.. 나중에 지원을 해주긴 할려나 모르겠어요..

레이븐님의 댓글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macsim님의 댓글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전체 1,21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