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브레인스토밍을 위한 새로운 앱 Freeform 출시

본문

a6a2ce8012317ea3d7ab6ea78debaccc_1672102206_4215.jpg
<사진 출처=애플> 


완전히 새로운 앱 Freeform은 오늘부터 사용 가능하며, 최신 버전의 iOS, iPadOS 및 macOS에 기본 앱으로 내장된다. Freeform은 사용자가 유연한 캔버스에서 콘텐츠를 구성하고 시각적으로 레이아웃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덕분에 레이아웃이나 페이지 크기에 대한 어려움 없이 한곳에서 모든 콘텐츠를 보고,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와 협업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보드를 떠날 필요 없이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캔버스에 추가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미리 볼 수 있다. 협업을 위해 설계된 Freeform은 보드에서 함께 작업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초대하는 일을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만들어준다. 또한 FaceTime 통화 중에 다른 사용자와 공동 작업도 역시 가능하다. Freeform 보드는 iCloud에 저장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모든 기기에서 항상 동기화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Apple의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밥 보셔스(Bob Borchers)는 “Freeform은 iPhone, iPad, Mac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끝이 없는 가능성을 열어준다"며, "무한한 캔버스, 다양한 파일 업로드 지원, iCloud와의 통합, 공동 작업 기능을 갖춘 Freeform은 사용자가 어디서든 브레인스토밍할 수 있는 공유 공간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사용하기 쉬운 도구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캔버스

Freeform은 다양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모두 한자리에 모을 수 있도록 완벽한 화이트보드와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여러 파일로 작업할 때나 다른 사람과 공동 작업을 할 때 콘텐츠를 보드에 추가해 캔버스가 끝없이 확장되면서 무한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내장 제스처 지원을 통해 보드 주변을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

Freeform 앱은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코멘트를 추가하고, 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러시 스타일과 색상 옵션을 제공한다. iPhone 및 iPad 사용자는 손가락으로 캔버스의 어느 곳에든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또한 Apple Pencil을 지원하여 이동 중 그 어느 때보다 쉽게 iPad에 아이디어를 스케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Freeform은 사진, 영상, 오디오, 문서, PDF 파일, 웹사이트 링크, 지도 위치 링크, 스티커 메모, 도형, 다이어그램 등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지원한다. 더불어 iPhone 및 iPad 카메라를 활용해 이미지 또는 스캔한 문서를 보드에 직접 삽입할 수도 있다. 전체 도형 라이브러리를 통해, Freeform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700개 이상의 도형 옵션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색상과 크기를 직접 변경하고, 텍스트를 추가하고, 맞춤화된 도형까지 만들 수 있다.

사용자는 파일 및 Finder를 비롯한 다른 앱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 방식으로 콘텐츠를 보드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내장된 정렬 가이드로 보드를 쉽게 정리할 수 있다. 또한, 훑어보기 기능을 활용해 보드를 떠나지 않고도 두 번 탭하여 콘텐츠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다. 그리고 여러 동영상 파일을 동시에 재생하여 동적인 레이아웃을 연출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이미지 및 PDF와 같은 콘텐츠를 보드의 특정 위치에 고정하면, 공동 작업자가 객체 위 또는 주위에 주석을 달 수도 있다. 이러한 유연함은 Freeform이 주택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평면도 위에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거나 농구 감독이 농구 코트 이미지 위에 전술을 지시하는 등 다양한 작업 수행에 더없이 좋은 도구로 만들어준다.


협업 공간

책상에서 작업 중이거나, 이동 중이거나, 사용자의 위치에 관계 없이, Freeform은 단독 프로젝트를 수행할 경우 또는 다른 사람과 협업할 경우에 무척 유용한 앱이다. 동일한 보드에서 최대 100명의 공동 작업자와 협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Freeform은 그룹 프로젝트를 전개하거나 친구와 휴가를 계획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유 공간을 제공한다.

Freeform은 메시지 앱의 신규 협업 기능을 활용한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메시지 스레드로 Freeform 보드를 드래그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을 해당 보드로 초대할 수 있다. 해당 스레드의 모든 구성원은 자동으로 보드에 초대되며 즉시 공동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누군가가 편집하면 메시지 스레드 상단에 활동 업데이트가 표시된다.

앱에 FaceTime이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는 화면 우측 상단의 협업 버튼을 탭하여 Freeform 내에서 FaceTime 통화를 시작할 수 있다. 모든 공동 작업자는 빠른 동기화 기능 및 iCloud 통합 덕분에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편집할 때 다른 사람의 작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Freeform 보드는 iPhone, iPad 및 Mac에 걸쳐 동기화되며, 사용자는 링크 또는 이메일을 통해 다른 사람을 초대할 수 있고, 보드를 PDF 형태로 내보내거나 스크린샷 역시 찍을 수 있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12/apple-launches-freeform-a-powerful-new-app-designed-for-creative-collaboration/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61 건 - 1 페이지
2024.04
19

Apple, 재생 에너지와 깨끗한 물을 위한 투자 확대

Apple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18기가와트 이상의 재생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수십억 갤런 상당의 물 편익과 절약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Apple은 세계적인 태양광 개발 플랫폼인 ib vogt와 함께, 스페인 소재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의 신규 태…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