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usic, 2023년 올해의 아티스트로 '테일러 스위프트' 선정

회원사진
2023.11.24 16:44 231 0 0 0

본문

Apple Music, 2023년 올해의 아티스트로 '테일러 스위프트' 선정


테일러 스위프트의 사진과 Apple 로고, "Music Awards" 문구와 "올해의 아티스트" 문구가 적혀 있는 그래픽.
 

Apple Music은 기록적 성적을 거두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테일러 스위프트를 2023년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했다.


놀랍고도 기록적인 한 해를 보낸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2023년 Apple Music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차트와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팔찌를 차고 함성 지르는 슈퍼 팬으로 가득한 콘서트장에 이르기까지 종횡무진한 스위프트는 올해 의심할 여지 없이 슈퍼스타의 새로운 경지에 다다랐다. 종합해 보자면 2023년 첫 10달 동안 그녀는 다른 어떤 아티스트보다 많은 65개의 곡을 Apple Music '오늘의 Top 100: 글로벌' 차트에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스위프트는 "Apple Music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돼 무척 영광이다"라며, "올해를 가장 놀랍고, 기쁘고, 기념적인 해로 만들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이 모든 일은 음악을 멈추지 않고 스트리밍하고, 실제 공연에서 함께 노래를 목청껏 따라 부르고, 영화관에서 미친 듯이 춤을 춘 여러분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Apple의 Apple Music 및 Beats 담당 부사장인 올리버 슈셔(Oliver Schusser)는 "테일러 스위프트가 음악계에 미친 영향은 결코 부정할 수 없다. 기록적인 올 한 해뿐만 아니라, 그녀의 커리어 자체를 통틀어 보아도 그렇다"며, "테일러 스위프트는 한 세대를 대변하는 아티스트이자, 음악 산업 내 진정한 변혁의 주체다. 그녀가 미친 영향은 향후 몇 년 동안 지속되며 피부로 느껴질 것임에 틀림없다. Apple은 그녀의 성취를 축하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오늘, Apple Music은 엄청난 문화 장악력으로 테일러의 과거 노래를 올해의 최고 인기곡으로 만든 콘서트인 테일러 스위프트의 '에라스(Eras)' 시대를 규정하는 음악과 순간들을 조명한다. 청취자들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20년이 담긴 앨범의 내러티브를 기념하며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역사적인 올 한 해에 이르기까지 이 싱어송라이터가 겪었던 여정을 보여주는 인터뷰, 앨범 컬렉션, 플레이리스트도 준비돼 있다. apple.co/am-1에서 청취할 수 있다.

Apple Music에서 만나보는 2023(테일러 버전)

  • 테일러 스위프트 노래의 스트리밍 수는 올해 동안, 특히 '테일러 스위프트: 디 에라스 투어'의 엄청난 성공을 기점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3월, 투어가 시작된 주에 스위프트 노래의 스트리밍 수는 전 세계적으로 61% 증가했고, 여름 내내 월간 스트리밍 증가세가 계속해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세트 리스트: 테일러 스위프트의 에라스 투어'는 올해의 세트 리스트 중 가장 많이 스트리밍됐으며, 40개의 최고 인기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스트리밍됐다.

  • 'Bad Blood', 'Blank Space', 'Style', 'Shake It Off', 'Wildest Dreams', 'All Of The Girls You Loved Before'와 같은 인기곡들은 2023년에 처음으로 Apple Music 차트에 진입했다.

  • 테일러 스위프트의 2019년 앨범 'Lover'의 수록곡인 'Cruel Summer'는 올 여름 Apple Music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으로 올 4월, 4년 만에 처음으로 '오늘의 Top 100: 글로벌'에 진입한 뒤, 계속 자리를 지키고 있다.

  • 'Midnights'의 공개일 및 공개 첫 주 글로벌 스트리밍 수는 모든 여성 아티스트의 앨범을 통틀어 Apple Music 역대 최다라는 대기록을 세웠고, 이 기록은 아직까지 깨지지 않고 있다.

  • 테일러 스위프트는 Apple Music 사상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여성 아티스트이자, Apple Music '오늘의 Top 100: 글로벌'에 가장 많은 곡을 올린 여성 아티스트다.

Apple Music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스위프트에게는 음악 창작에 필수적인 특출난 장인 정신을 나타내는 실제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각각의 Apple Music Awards 상패는 Apple이 자체 제작한 실리콘 웨이퍼가 광택 유리판과 양극산화 처리되어 기계 가공된 알루미늄 본체 사이에 위치한다. 1억 개의 곡을 리스너의 손끝에 선사하는 기기 속의 바로 그 칩 또한 Apple Music 상패의 중심에 상징적으로 자리한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3/11/taylor-swift-is-apple-musics-artist-of-the-year-for-2023/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