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ac 및 iPad용 Final Cut Pro 업데이트로 새로운 차원의 영상 편집 경험 선사

회원사진
2023.11.14 10:36 875 0 0 0

본문

Apple, Mac 및 iPad용 Final Cut Pro 업데이트로 새로운 차원의 영상 편집 경험 선사

타임라인 탐색 개선, 확장된 앱 내 콘텐츠, 보이스오버 음성 녹음 기능 등의 최신 업데이트로 더욱 매끄러운 편집 과정을 구현한다

Mac 및 iPad용 Final Cut Pro의 업데이트된 경험이 MacBook Pro 및 iPad 화면에 표시되어 있다.

이번 달 말부터 이용 가능한 Mac 및 iPad용 Final Cut Pro 업데이트는 더욱 매끄러운 워크플로를 위한 강력한 신규 기능을 갖추고 있다.

Apple이 오늘 Mac 및 iPad용 Final Cut Pro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더욱 매끄러운 워크플로를 위한 강력한 신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제 Final Cut Pro가 개선된 타임라인 탐색 및 정렬 방식은 물론 간소화된 편집 과정을 선보인다. 고효율, 고성능 Apple Silicon 및 대상체 추적기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머신 러닝 모델을 적극 활용한다. 또한, 다수의 미디어 엔진을 탑재한 Mac 모델의 경우 엄청나게 빠른 파일 내보내기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1iPad용 Final Cut Pro는 보이스오버 음성 녹음 지원, 앱 내 콘텐츠 옵션 확장, 색 보정 프리셋 추가, 워크플로 개선 등,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Multi-Touch 편집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려 줄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인다. 이번 Final Cut Pro 업데이트는 이번 달 말 App Store에서 만나볼 수 있다.


Mac용 Final Cut Pro의 신규 기능


Mac용 Final Cut Pro의 최신 업데이트는 복잡한 편집 과정을 간소화해 줄 새로운 도구와 대폭 향상된 내보내기 속도를 선사한다.


강력한 조직화 도구


크리에이터가 복잡한 타임라인을 편집하면서도 워크플로를 유지할 수 있도록, Final Cut Pro에 자동 타임라인 스크롤이 도입된다. 덕분에 사용자가 파일 재생 중에도 재생헤드가 위치한 구간을 시야에서 놓치지 않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편집자가 재생 중 확대/축소 도구 또는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해 타임라인 보기를 역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된다.

Mac용 Final Cut Pro 워크플로의 일부로 사용자의 타임라인이 표시되어 있다.

Final Cut Pro는 자동 타임라인 스크롤을 도입해 사용자들이 재생 중에도 재생헤드가 놓인 부분을 시야에서 놓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편집자가 타임라인의 조직을 한 눈에 확인하고 지정된 역할에 따라 동영상 클립을 구분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 및 오디오 역할의 보기 색상이 개선된다. 이런 명확한 색상 구분으로, 사용자가 타임라인 인덱스를 사용해 동영상 클립을 역할별로 식별하고 강조할 수 있게 된다.

 

한 사용자의 Mac용 Final Cut Pro의 워크플로의 일부로 타임라인 인덱스가 표시되고 있다.

업데이트된 Final Cut Pro는 사용자들이 타임라인 인덱스를 사용해 동영상 클립을 역할별로 식별하고 강조할 수 있게 해준다.

편집자가 이제 타임라인의 복잡한 섹션을 빠르게 정리해 그 어느 때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하고, 오버랩되어 연결된 클립의 그룹을 한 개의 연결된 스토리라인으로 통합해 더욱 정밀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더욱 매끄러운 조직 및 구성을 위해, 편집자가 기존의 연결된 스토리라인과 연결된 클립을 통합할 수 있다.

 

Mac용 Final Cut Pro에서 “연결된 스토리라인으로 축소(Collapse to Connected Storyline)” 메뉴가 표시되어 있다.

편집자는 오버랩되어 연결된 클립을 하나의 연결된 스토리라인으로 통합해 타임라인의 복잡한 섹션을 빠르게 정리하고 더욱 정밀하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다.

Apple Silicon에 더욱 최적화된 Final Cut Pro


동영상 전문가들이 때로 한 번에 여러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경우가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각 프로젝트를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내보낼 수 있게 된다. 사용자가 동영상 세그먼트를 자동으로 사용 가능한 미디어 엔진으로 전송해 동시에 처리하는 방식으로 H.264 및 HEVC 영상을 더욱 빠른 속도로 내보낼 수 있다.

대상체 추적 기능에 이제 완전히 새로운 머신 러닝 모델이 적용되어 더욱 다양한 범위의 놀라운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Apple Silicon 탑재 Mac에서 대상체 추적 기능을 사용해 얼굴 및 기타 대상의 움직임을 분석할 때의 분석 결과가 개선되었다. Final Cut Pro는 분석 방식이 자동으로 설정되었을 때 가장 적합한 분석을 채택한다.


iPad용 Final Cut Pro의 신규 기능


iPad용 Final Cut Pro의 이번 업데이트로, 영상 크리에이터가 녹화, 편집, 완료 및 공유를 모두 하나의 휴대 기기에서 할 수 있는 강력한 툴 세트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보이스오버 기능

이번 업데이트로 더욱 간편하게 라이브 오디오를 추가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가 iPad의 내장된 마이크나 외부 마이크를 사용해 타임라인에 직접 나만의 내레이션 또는 라이브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게 된다. 타임라인을 재생하면서 '녹음' 버튼을 탭하거나 보이스오버를 시작하려는 지점을 선택한 다음 카운트다운을 사용해 녹음을 시작할 수도 있다.


워크플로에 유용한 기능

사용자가 이제 프로 카메라 모드에서 안정화 기능을 활성화해 흔들린 영상을 더욱 매끄럽게 만들거나, 비활성화하여 액션과 동작을 강조할 수 있다. 촬영한 영상은 바로 프로젝트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연결된 스토리라인 등의 새로운 개선 사항을 비롯해 사용자가 영상을 그 어느 때보다 더 빠르게 편집할 수 있게 된다.

iPad용 Final Cut Pro의 워크플로의 일부로 사용자의 연결된 클립이 표시되고 있다.

크리에이터가 연결된 클립 또는 스토리라인 그룹을 선택해 하나의 연결된 스토리라인으로 통합하는 방식으로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크리에이터가 연결된 클립 또는 스토리라인 그룹을 선택해 하나의 연결된 스토리라인으로 통합하는 방식으로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새로운 그룹화 명령은 마그네틱 타임라인이 갖춘 강력한 기능성을 연결된 클립과 결합하여 타임라인을 정리해 준다.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로 보이스오버 및 클립 그룹화 작업을 수행해 더 빠른 편집도 가능하다. 이제 사용자가 다수의 신규 색 보정 프리셋과 타이틀 및 생성기 등을 사용해 원하는 모습대로 동영상을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iPad용 Final Cut Pro는 iOS용 iMovie에서 생성된 프로젝트를 가져오는 기능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iPad 사용자들은 Final Cut Pro 프로젝트를 Mac으로 내보내 고급 색 보정 및 확장된 서드파티 콘텐츠 옵션 등의 Mac에서 지원되는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2

iPad용 Final Cut Pro 워크플로의 일부로 색 보정 프리셋 메뉴가 표시되어 있다.

이제 사용자는 여러 새로운 색 보정 프리셋과 타이틀 및 생성기 등을 사용해 원하는 모습대로 동영상을 마무리할 수 있다.

가격 및 공개 일정
  • Final Cut Pro 10.7은 이번 달 말에 공개될 예정이며, 기존 사용자는 무료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신규 사용자는 Mac App Store에서 44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모든 사용자는 Final Cut Pro를 다운로드하여 90일간 무료 체험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pple.com/kr/final-cut-p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iPad용 Final Cut Pro 1.3은 이번 달 말에 공개될 예정이며, 기존 사용자는 무료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신규 사용자는 App Store에서 월 6,900원 또는 연 69,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1개월은 무료 체험 기간으로 제공된다. 
    Final Cut Pro는 M1 칩이 탑재된 iPad 이후 모델과 호환되며, iPadOS 16.6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apple.com/kr/final-cut-pro-for-ipad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