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WWDC23] iPhone을 더 개인적이고 직관적인 기기로 만들어주는 iOS 17

본문

iPhone을 더 개인적이고 직관적인 기기로 만들어주는 iOS 17


이번 출시는 커뮤니케이션 앱의 주요 업데이트, AirDrop을 이용한 보다 손쉬운 공유, 더 스마트해진 텍스트 입력, 일기 및 스탠바이를 통한 새로운 경험을 소개한다

iOS 17에서 전화, FaceTime, 메시지의 업데이트된 경험을 보여주는 세 대의 iPhone 14 Pro.

iOS 17은 연락처 포스터, 새로운 스티커 경험, 실시간 음성 메시지 등으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대폭 업그레이드해준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전화, FaceTime, 메시지에서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AirDrop을 이용한 공유를 훨씬 더 쉽게 만들어주고, 더 스마트한 텍스트 입력으로 타이핑의 속도와 정확도를 향상시켜주는 iOS 17을 공개했다. 또한 iOS 17은 생활을 기록할 수 있는 일기 앱, iPhone을 내려 놓고 충전 중일 때에도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를 한눈에 편하게 볼 수 있는 '스탠바이'를 통한 새로운 경험도 선보인다. 

Apple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더리기(Craig Federighi)는 "iOS 17을 준비하면서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기능들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며, iPhone을 더 개인적이면서도 직관적인 기기로 만들었다"며, "전화, FaceTime, 메시지는 우리가 커뮤니케이션하는 핵심 수단이며, 이번 출시는 사용자가 아주 마음에 들어할 만한 업데이트로 가득하다. AirDrop 역시 새로운 공유 방식으로 재구성했으며, 자동 수정 기능도 더욱 향상되었고, 그 밖에 일기와 스탠바이를 비롯한 다양한 신기능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하루 빨리 새롭게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화 경험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전화 앱은 iPhone 경험의 핵심이며, 사용자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인 맞춤형 연락처 포스터를 비롯해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사용자는 전화를 걸 때 상대방에게 보이는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사용자화할 수 있다. 사진이나 미모티콘을 아름답게 조합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타이포그래피 및 서체 색상도 선택할 수 있다. 연락처 포스터는 서드파티 통화 앱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하리 네어(Hari Nair)의 연락처 포스터를 보여주는 iPhone 14 Pro.

연락처 포스터는 사용자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고 전화를 걸 때 상대방에게 보이는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사용자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실시간 음성 메시지는 상대방이 남기는 음성 메시지를 실시간 전사문으로 보면서 발신자가 메시지를 남기는 동안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동통신사에서 스팸으로 분류한 전화는 실시간 음성 메시지로 표시되지 않고 곧바로 거절된다. Neural Engine을 통해 구현되는 실시간 음성 메시지 전사문은 기기 자체적으로 처리되며 완전히 비공개로 유지된다.

니코(Nico)가 남기는 실시간 음성 메시지의 전사문을 보여주는 iPhone 14 Pro.

실시간 음성 메시지는 상대방이 남기는 음성 메시지를 실시간 전사문으로 보면서 발신자가 메시지를 남기는 동안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음성 및 영상 메시지와 함께 반응 기능이 더해지고 Apple TV로 확장되는 FaceTime

FaceTime은 이제 음성 메시지와 영상 메시지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으면 나중에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남겨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또한, FaceTime 통화에서 하트, 풍선, 불꽃놀이, 레이저 빔, 비 등의 반응을 이용해 더욱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해진다. 새로운 효과는 간단한 제스처만으로 활성화할 수 있으며, 서드파티 영상 통화 앱도 새로운 효과를 활용할 수 있다.

Apple TV 4K에도 이번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이제 FaceTime을 집에서 가장 큰 화면에서 경험할 수 있다. 연속성 카메라의 지원으로, 사용자가 Apple TV에서 바로 영상 통화를 시작할 수 있고, 또는 iPhone에서 통화를 시작한 다음 Apple TV로 전환해 TV로 친구나 가족의 얼굴을 보며 대화할 수도 있다. 센터 스테이지 기능 덕분에 사용자가 방에서 돌아다녀도 프레임 안에 완벽하게 유지된다.

메시지의 대대적인 업데이트 및 신선한 디자인


메시지가 iOS 17을 통해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이모티콘 스티커, 사진에서 대상만 분리해 만들 수 있는 라이브 스티커 등 완전히 새로워진 스티커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사용자는 라이브 스티커에 효과를 적용해 생동감을 더하고, 키보드의 새로운 보관함 기능은 사용자의 스티커를 한곳에 보관하여 사용자가 iOS 전반에 걸쳐 스티커를 한층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메시지의 새로운 기능들은 사용자가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을 향상시킨다. 간단한 탭 한 번이면 확장형 메뉴가 열리면서 iMessage 지원 앱이 모두 표시되어 메시지가 더욱 깔끔해 보인다. 검색 기능이 검색 필터의 추가로 한층 더 강력해지고 정확해진다. 사용자는 검색을 시작한 다음, 필터를 추가해 검색 범위를 좁혀 원하는 결과를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새로운 따라잡기 화살표는 사용자가 대화창에서 마지막으로 읽은 메시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메시지 말풍선을 쓸어넘기면 바로 답장도 쓸 수 있다. 사용자가 자신의 위치를 공유하면 대화창에서 해당 위치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음성 메시지를 보내면 자동으로 내용이 전사문으로 표시되어 즉시 내용을 읽어보거나 나중에 청취할 수 있다.

또한 메시지에는 체크인 기능도 도입된다. 체크인은 사용자가 가족이나 친구에게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했음을 바로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능이다. 사용자가 체크인 세션을 시작하면, 사용자가 도착하자마자 친구나 가족이 자동으로 알림을 받게 된다. 만약 사용자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움직임이 멈추면 기기의 위치와 배터리 잔량, 셀룰러 서비스 상태와 같은 유용한 정보가 지정된 연락처와 일시적으로 공유된다. 모든 정보는 종단간 암호화로 보호된다.

iOS 17의 새로운 체크인 기능을 보여주는 세 대의 iPhone 14 Pro.

메시지에 체크인 기능이 도입되어 사용자는 친구나 가족에게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했음을 알릴 수 있다.

AirDrop 및 NameDrop으로 더욱 간편해진 공유

AirDrop은 동료와 파일을 공유하거나 친구에게 빠르게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간편한 기능으로, iOS 17은 AirDrop에 새로운 공유 방식을 더해준다. NameDrop은 사용자가 서로의 iPhone을 가까이 대거나 iPhone과 Apple Watch를 가져다 대면, 손쉽게 연락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1 또한 같은 동작을 이용해, 서로의 iPhone 기기가 가까이 있는 사용자들은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SharePlay를 시작해 함께 음악을 감상하고 영화를 시청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향상된 자동 수정 및 받아쓰기로 더 스마트해진 텍스트 입력

자동 수정 기능이 변환기 언어 모델, 자동 완성 기능을 위한 최첨단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 언어 모델을 통한 포괄적인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사용자가 타이핑할 때마다 향상된 경험과 정확도를 누릴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한층 편리한 타이핑을 지원하고, 문장 수준의 자동 수정 기능으로 더 많은 유형의 문법 오류를 수정해 줄 수 있다. 이제 사용자가 타이핑을 시작하면 자동 완성 텍스트 제안이 바로 표시되고, 간단히 스페이스 바만 탭하면 전체 단어를 추가하거나 문장을 완성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받아쓰기는 새로운 음성 인식 모델을 활용해서 정확도가 더욱 향상된다.

iPhone 충전 중에도 한눈에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스탠바이

iOS 17에서 선보이는 스탠바이는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iPhone을 가로로 놓고 충전 중일 때에도 각종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전체 화면 경험을 선사한다. 스탠바이는 침대 협탁, 주방 조리대, 책상에서 쓰기에 이상적인 기능으로, 다양한 시계 스타일, 선호하는 사진, 또는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위젯을 띄워주는 스마트 스택을 비롯한 위젯 등을 표시하도록 사용자화할 수 있다. 실시간 현황, Siri, 전화 수신, 더 커진 알림을 지원하는 스탠바이는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도 iPhone을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MagSafe로 충전 중인 경우, 스탠바이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뷰를 기억한다. 언제든지 화면을 탭하기만 하면 스탠바이를 손쉽게 불러 올 수 있고,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Phone 14 Pro 라인업에서는 언제든 스탠바이 화면을 볼 수 있다.

사용자의 침대 협탁에서 전체 화면 스탠바이 경험을 보여주는 iPhone 14 Pro.

스탠바이는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iPhone을 가로로 놓고 충전 중일 때에도 각종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전체 화면 경험을 선사한다.

일기와 함께 삶의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는 새로운 방법

일기는 iPhone 사용자가 일기 쓰기를 통해 실제 웰빙을 향상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자신을 돌아보고 삶에 감사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앱이다.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활용하는 맞춤 제안도 제공되어 사용자의 일기 쓰기에 영감을 줄 수 있다. 이 제안은 사진, 사람, 장소, 운동 등을 포함한 최근 활동 중에서 엄선되어 일기 쓰기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고, 예약된 알림으로 일기 쓰기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앱 잠금 기능, 온디바이스 프로세싱 및 종단간 암호화 기술을 탑재한 일기 앱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Apple을 포함한 그 누구도 사용자의 일기를 열어볼 수 없도록 설계되었다. 새로운 일기 쓰기 제안 API를 이용해 개발자가 앱에 일기 쓰기 제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2

iPhone 14 Pro에서 오션 비치를 방문한 아침에 대해 일기를 쓰고 있는 사용자.

일기는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활용하는 맞춤 제안을 통해 사용자의 일기 쓰기에 영감을 준다.

그 밖의 iOS 17 기능:

현재의 기분을 선택하라고 안내해주는 iPhone 14 Pro의 건강 앱.

iOS 17에서 건강 앱은 새로운 정신 건강 기능들을 제공하여 사용자는 그날의 기분과 순간의 감정을 기록할 수 있다.

출시 정보

iOS 17의 개발자 베타 버전은 오늘부터developer.apple.com/kr에서 Apple Developer Program 회원들에게 제공되며, 일반 베타 프로그램은 다음 달부터 beta.apple.com에서 제공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은 이번 가을 iPhone Xs 및 후속 기종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apple.com/kr/ios/ios-17-preview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능은 변경될 수 있다. 일부 기능은 지역이나 언어, 또는 기기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apple.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티클 공유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60 건 - 1 페이지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