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WWDC23] Apple, M2 Ultra 공개

본문

Apple, M2 Ultra 공개

한층 빨라진 CPU 및 GPU, 확장된 통합 메모리 지원으로 Mac의 성능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M2 Ultra

검은 배경에 표시된 M2 Ultra 로고.

M2 Ultra는 Apple이 만든 칩 중 최대의 크기와 최고의 역량을 자랑한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Mac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고 M2 칩 라인업을 완성하는 새로운 시스템 온 칩(SoC, System on Chip) M2 Ultra를 공개했다. Apple이 만든 칩 중 최대의 크기와 최고의 역량을 자랑하는 M2 Ultra가 새로운 Mac Studio와 Mac Pro에 탑재되어 Mac 데스크탑의 성능을 전례 없이 강력한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2세대 5나노미터 공정 기술로 제작된 M2 Ultra는 Apple의 획기적인 UltraFusion 기술을 기반으로 두 개의 M2 Max 칩 다이를 연결하여 성능을 배가시키며, M1 Ultra보다 200억 개 더 많은 1,340억 개의 트랜지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M2 Ultra의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는 M1 Ultra보다 50% 증가한 최대 192GB라는 경이로운 메모리 용량을 지원하며, 메모리 대역폭은 M2 Max보다 두 배 확장된 800GB/s다. M2 Ultra는 M1 Ultra보다 20% 빠르고 강력해진 CPU, 최대 30% 빠르고 커진 GPU, 그리고 최대 40% 빨라진 Neural Engine을 자랑한다.1 또한 M2 Max 대비 두 배 향상된 역량의 미디어 엔진을 사용하여 더욱 강력해진 ProRes 가속 기능을 갖췄다. 이 모든 업그레이드가 적용된 M2 Ultra는 Mac의 성능을 또 한 번 새로운 차원의 수준으로 발전시킨다. 

Apple의 하드웨어 기술 담당 수석 부사장인 조니 스루지(Johny Srouji)는 “M2 Ultra는 초고사양 워크플로를 필요로 하는 전문 사용자에게 경이로운 성능과 역량을 제공하는 동시에, Apple Silicon이 보유한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 효율성을 여전히 지원한다”며, “CPU, GPU 및 Neural Engine의 대규모 성능 개선은 물론, 방대한 메모리 대역폭까지 하나의 SoC에 결합된 M2 Ultra는 개인용 컴퓨터를 위해 제작된 전 세계 칩 중 가장 강력한 칩"이라고 전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UltraFusion 기술

M2 Ultra는 Apple의 업계 혁신적인 맞춤 설계 패키징 기술 UltraFusion을 기반으로 2개의 M2 Max 칩 다이를 연결하여 제작된다. UltraFusion은 10,000개 이상의 신호가 발생하는 다이를 연결하는 실리콘 인터포저를 사용하여 2.5TB/s 이상의 저지연성 프로세서 간 대역폭을 제공한다. 

UltraFusion의 아키텍처는 M2 Ultra가 소프트웨어에 단일 칩으로 인식되도록 한다. 즉, M2 Ultra가 가진 궁극의 성능을 활용하기 위해 코드를 다시 작성할 필요가 없도록 하며, UltraFusion을 업계의 유일무이한 기술로 만들어준다.

Apple 사용자가 Mac Pro에서 DaVinci Resolve로 작업하며 여러 디스플레이로 하나의 이미지를 보고 있는 모습.

M2 Ultra의 76코어 GPU는 놀라울 정도로 강력한 M1 Ultra의 GPU 성능보다도 최대 30%까지 향상되었다.

견줄 데 없는 강력한 성능 및 전력 효율

M2 Ultra의 24코어 CPU는 16개의 차세대 고성능 코어와 8개의 차세대 고효율 코어로 구성되어 M1 Ultra보다 최대 20% 빨라진 성능을 발휘한다. M2 Ultra 탑재 Mac Studio에서 DaVinci Resolve를 사용하는 컬러리스트는 M1 Ultra 탑재 Mac Studio에서 수행하는 작업보다 최대 50% 빨라진 동영상 처리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GPU는 60개 또는 76개의 차세대 코어로 구성 가능하다. 놀라울 정도로 강력한 M1 Ultra의 GPU보다도 최대 12개 더 많은 코어를 사용하고 그 성능을 최대 30%까지 향상시킨 것이다. M2 Ultra를 탑재한 Mac Studio에서 수행하는 Octane 3D 효과 렌더링 작업은 M1 Ultra를 탑재한 Mac Studio에서 수행하는 작업보다 최대 3배 더 빨라진다.2

업계의 판도를 바꿀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

Apple Silicon이 자랑하는 Apple의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대역폭과 저지연성, 독보적인 전력 효율성을 선사한다. M2 Ultra는 PC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을 만큼 경이로운 수준인 800GB/s의 시스템 메모리 대역폭을 자랑한다. 게다가 방대한 192GB 통합 메모리까지 구성 가능하기 때문에, PC에서는 실현하지 못할 워크플로를 구현해낸다. 예를 들어, M2 Ultra는 가장 강력한 독립형 GPU에서도 실행하기 어려운 어마어마한 규모의 머신 러닝 훈련 작업을 단일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3

진일보한 맞춤화 기술로 머신 러닝, 영상 등 다양한 역량 대폭 강화

M2 Ultra는 Apple의 최신 맞춤형 기술을 칩에 직접 적용해 성능과 효율을 극대화한다.

환경을 위한 노력

M2 Ultra의 우수한 전력 효율성 덕분에 초고사양이 요구되는 작업을 하는 전문가 역시 환경에 대한 책임을 타협하지 않고도 새로운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 현재 Apple은 글로벌 기업 활동에 대해 탄소 중립화를 달성했으며, 제조 공급망 및 모든 제품 수명 주기를 포함하는 기업 활동 전반에서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2030년까지 영(0)으로 줄일 계획이다. 이는 설계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Apple이 만든 모든 칩에 100% 탄소 중립을 실천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Mac 컴퓨터 칩, Apple Silicon으로 전환 완료

M2 Ultra가 탑재된 새로운 Mac Pro의 등장과 함께, Mac 컴퓨터의 칩이 Apple Silicon으로 완전히 전환되어 노트북 및 데스크탑 사용 경험에 혁신을 이루었다. 지속적인 Apple Silicon의 혁신을 바탕으로, Mac의 새로운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여러 Mac 제품군이 나열된 이미지.

Mac 컴퓨터 칩이 Apple Silicon으로 완전히 전환되고 노트북 및 데스크탑 환경이 획기적으로 탈바꿈하면서 Mac의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62 건 - 1 페이지
2024.04
22

Apple, 온실가스 배출량 절반 가량 감축

재생 에너지 및 소재, 재활용에 대한 혁신이 환경 보호를 위한 Apple의 야심찬 목표를 추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오늘 공개된 Apple의 2024년도 환경 경과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이후 Apple은 기업 운영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4.04
19

Apple, 재생 에너지와 깨끗한 물을 위한 투자 확대

Apple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18기가와트 이상의 재생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수십억 갤런 상당의 물 편익과 절약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Apple은 세계적인 태양광 개발 플랫폼인 ib vogt와 함께, 스페인 소재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의 신규 태…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