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강력한 차세대 Apple TV 4K 공개

본문

Apple, 강력한 차세대 Apple TV 4K 공개 


역대 가장 강력한 Apple TV는 A15 Bionic 탑재 및 HDR10+ 추가 지원과 함께 Apple이 자랑하는 최고의 콘텐츠를 가정에서 가장 큰 화면으로 제공하며, 이 모든 경험을 새로운 기본 가격에 선사한다

485d8a2832d80ef8e2223e06c6fe7bcc_1666140581_9622.jpg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 Apple은 오늘 차세대 Apple TV 4K를 발표했다. 신형 Apple TV 4K는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하고, 인상적인 시네마급 퀄리티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A15 Bionic 칩으로 구동되어 더 빠른 성능과 보다 매끄러운 게임플레이를 구현하는 신형 Apple TV 4K는 누구나 가정에서 가장 큰 화면으로 무한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선택지를 제시한다. Apple TV 4K는 Dolby Vision에 이어 HDR10+도 지원한다. 이로써 사용자는 더 많은 TV 모델에서 최고의 품질로 좋아하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1 강력하고 직관적인 TV 운영 체제인 tvOS로 구동되고, 인기 있는 Siri Remote까지 갖춘 Apple TV 4K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검색하고 즐기는 방법을 단순화한다. Apple TV 4K는 다른 Apple 기기 및 서비스와 매끄럽게 연동되어 거실을 가족 구성원 모두가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마법 같은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주면서도 스마트 홈 허브로서 편리함까지 더한다.


신형 Apple TV 4K는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Apple TV 4K (Wi-Fi) 모델은 64GB의 저장 용량을 제공한다. Apple TV 4K (Wi-Fi + 이더넷) 모델은 빠른 네트워킹 및 스트리밍을 위한 기가비트 이더넷 지원, 더 많은 스마트 홈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는 Thread 메시 네트워킹 프로토콜, 앱 및 게임을 위한 두 배 많은 저장 용량(128GB)을 제공한다. Siri Remote가 포함된 신형 Apple TV 4K는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오늘부터 새로운 기본 가격인 219,000원에 주문할 수 있으며, 일부 국가 및 지역의 매장 판매는 11월 4일 금요일부터 시작된다.


Apple의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밥 보셔스(Bob Borchers)는 “Apple TV 4K는 가정에서 가장 큰 화면으로 선호하는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며, 이제 그 어느 때보다도 더 강력해졌다"며, “새로운 Apple TV 4K는 다른 Apple 기기와 매끄럽게 연동되고 편리한 사용성과 우수한 Apple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으며, 가족 구성원 모두가 좋아할 만한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485d8a2832d80ef8e2223e06c6fe7bcc_1666140664_4316.jpg
 

시네마급 홈 시어터 경험


차세대 Apple TV 4K는 가정에서 가장 큰 화면에 최고의 비디오 및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기기이다. 신형 Apple TV 4K의 핵심은 A15 Bionic으로, 이를 통해 기기는 한층 더 강력한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발휘한다. CPU 성능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0% 향상된 속도를 자랑하며, 더 뛰어난 반응성, 더 빠른 탐색 및 더 우수한 UI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 GPU 성능은 이제 이전 세대 대비 최대 30% 향상된 속도를 구현해 더욱 실감 나는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제 Apple TV 4K는 Dolby Vision에 이어 HDR10+까지 지원한다. 이로써 뛰어난 화질을 더 많은 TV 모델로 확장해, 콘텐츠 창작자가 의도한 놀라운 디테일과 생생한 색상을 재현한다. 또한 사용자는 Dolby Atmos, Dolby Digital 7.1 또는 Dolby Digital 5.1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몰입감 넘치는 청취 경험으로 홈 시어터 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2


사용자는 Siri Remote의 터치 지원 클릭패드도 즐길 수 있다. 클릭패드는 Apple TV의 간단하고 우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는 빠른 속도감, 매끄러운 조작 그리고 정밀한 제어를 선사한다.3 고객은 Apple TV 앱을 통해 수상의 영예를 누린 Apple TV+의 시리즈 및 영화는 물론, 구입 및 대여가 가능한 10만 개가 넘는 영화 및 시리즈를 즐기고, 인기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프리미엄 구독도 직접 이용할 수 있다.


485d8a2832d80ef8e2223e06c6fe7bcc_1666140710_2007.jpg
 

Apple 생태계와의 매끄러운 통합


Apple TV 4K는 다른 Apple 기기와 매끄럽게 연동되어, iPhone의 마법 같은 설정 프로세스는 물론이고, 제어 센터에서 Apple TV 리모컨으로 언제든지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Apple TV 4K는 Apple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와 긴밀한 통합을 바탕으로 Apple 생태계의 최고의 장점만 거실로 가져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험을 선사한다.4

  • Apple Music은 Apple TV 4K를 통해 1억 곡 이상을 지원하는 카탈로그, 전문가가 엄선한 플레이리스트 및 뮤직 비디오를 제공한다. 음악 분야에서 가장 존경받고 사랑받는 아티스트들이 창작한 독창적인 콘텐츠, 자동 재생 기능, 노래에 맞춰 나오는 가사, 무손실 오디오, Dolby Atmos 기술이 적용된 몰입감 넘치는 공간 음향을 자랑하는 Apple Music은 세계 최고의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 Apple TV+는 프리미엄 드라마 및 코미디 시리즈, 장편 영화, 다큐멘터리,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엔터테인먼트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여기에는 올해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인 '코다 - CODA', 에미상 수상 신기록의 쾌거를 올린 '테드 래소 - Ted Lasso', 히트 드라마인 '세브란스: 단절 - Severance',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한 '샨타람 - Shantaram', 호평받은 시리즈인 '배드 시스터즈 - Bad Sisters', '미틱 퀘스트 - Mythic Quest', '파친코 - Pachinko' 등이 포함된다. 이에 더해, 구독자는 전설적인 영화배우 시드니 포이티어(Sidney Poitier)를 기리는 다큐멘터리인 '시드니: 할리우드 전설의 진짜 이야기 - Sidney',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제니퍼 로런스(Jennifer Lawrence)가 출연 및 제작까지 맡은 '더 브릿지 - Causeway', 윌 페럴(Will Ferrell), 라이언 레이놀즈(Ryan Reynolds), 옥타비아 스펜서(Octavia Spencer)가 열연을 펼친 크리스마스 이야기인 '크리스마스 스피릿 - Spirited'을 비롯한 다양한 영화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Apple TV+는 “Friday Night Baseball"을 비롯한 스포츠 경기도 생중계한다. 2023년 초에는 메이저 리그 축구 경기도 중계할 예정이다.
  • Apple TV 4K의 Apple Arcade에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프리미엄 게임을 선보인다. 신작 게임과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가 매주 추가되며 광고나 앱 내 결제가 전혀 없다. 플레이어는 인기 있는 게임 컨트롤러를 페어링해 'NBA 2K21 아케이드 에디션 - NBA 2K23 Arcade Edition', '제트팩 조이라이드 2 - Jetpack Joyride 2'와 같은 히트 타이틀 그리고 오랫동안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니키 사스콰치 - Sneaky Sasquatch'는 물론이고, 새롭게 선보이는 다중 사용자 모드로 '워프드 카트 레이서 - Warped Kart Racers'를 즐길 수 있다.
  • Apple Fitness+는 수상의 영예를 안은 피트니스 및 웰빙 서비스로, 구독자가 어떤 단계의 피트니스 여정에 머물러 있는가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을 환영하는 접근 방식을 취하며,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Apple TV 4K 사용자는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적인 트레이너 팀이 이끄는 3,000개 이상의 스튜디오 스타일 운동 및 명상 프로그램을 포함한 방대한 운동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4K 초고화질(UHD)로 이용할 수 있다. 올가을부터 Fitness+ 21개 출시 국가 및 지역에서 Apple Watch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iPhone 사용자가 Fitness+를 구독하고 즐길 수 있게 된다. 사용자가 Fitness+에 가입하려면 iPhone이 필요하지만, 가입 후에는 Apple TV, iPhone 및 iPad에서 Fitness+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트레이너 코칭, 인터벌 타이밍, '움직이기' 링을 채우는 데 도움을 줄 예상 칼로리 소모량 등의 화면 안내를 받게 된다.Apple Watch를 보유한 Fitness+ 이용자는 Apple TV, iPhone 및 iPad에 표시되는 개인 맞춤 실시간 운동 수치를 통해 동기 부여의 차원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다.

485d8a2832d80ef8e2223e06c6fe7bcc_1666140747_3297.jpg
 

tvOS 


올가을 tvOS 16 출시와 함께 Apple TV에 도입될 신규 기능에는 Siri 업데이트가 포함된다. 고객들은 이 기능을 통해 훨씬 더 손쉽게 음성으로 Apple TV를 제어하고 검색 결과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된다.5 새롭게 탈바꿈한 Apple TV의 Siri는 각 사용자의 음성을 구별해서 인식할 수 있으므로 영화, TV 프로그램, 음악, 게임 및 앱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마지막에 멈췄던 지점부터 바로 이어갈 수 있다. Siri Remote로 “뭘 보면 좋을까?”라고 물으면, 사용자의 취향에 알맞은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485d8a2832d80ef8e2223e06c6fe7bcc_1666140792_4599.jpg
 

AirPods을 착용한 사용자는 “Siri야”라고 말해, 핸즈프리 방식으로 Apple TV를 검색하고 즐길 수 있다. Apple TV는 칠레, 핀란드, 남아프리카 공화국까지 Siri 지원을 이미 확대했으며, 올해 중으로 덴마크, 룩셈부르크, 싱가포르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면, 총 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Siri를 지원하게 된다.


Apple TV에서 iCloud 공유 사진 보관함을 사용하면 가족 구성원 모두가 대형 화면으로 모든 사람의 사진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개발자는 Apple TV 4K의 기기 간 연동 기능을 통해 iPhone과 Apple Watch 앱 사이의 개인화된 경험을 Apple TV에 통합할 수 있다.  


사용자는 iPhone 또는 iPad에서 FaceTime 세션을 시작한 다음, Apple TV에서 TV 프로그램 또는 영화를 함께 감상하는 방식으로 SharePlay를 계속 즐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영화의 극적인 장면이나 TV 프로그램의 결정적인 대사를 실시간으로 함께 감상할 수 있다. Siri Remote 사용을 포함해 재생 관련 제어 기능도 공유되기 때문에 SharePlay 세션에 참여하는 사람은 누구나 재생, 일시정지 또는 다음 장면으로 건너뛰기를 할 수 있다.


스마트 홈 허브 역할을 하는 Apple TV 4K


Apple TV 4K를 홈 허브로 사용하면 HomeKit 카메라, 조명, 전동 커튼 등 호환되는 스마트 홈 액세서리에 안전하게 연결하고, 외출 중 원하는 모드로 설정하고 스마트 홈을 제어하며, 액세서리가 자동으로 실행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Apple TV 4K는 Matter를 위한 필수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Matter는 다양한 액세서리가 여러 플랫폼에 걸쳐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보장하는 새로운 홈 연동 표준으로, 스마트 홈의 진정한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


Apple TV 사용자는 HomeKit 카메라를 볼 때 실외 조명을 켜는 것처럼 주변 액세서리를 제어하거나 TV 화면에 여러 대의 카메라를 동시에 띄워 보다 완벽하게 주위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HomeKit 보안 비디오는 Apple TV 4K의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비디오를 비공개로 분석함으로써 사람, 동물, 자동차 및 택배 배달을 감지한다.6


Apple TV 4K (Wi-Fi + 이더넷) 모델은 Thread 네트워킹 지원을 통해 호환되는 Thread 기반 스마트 홈 액세서리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485d8a2832d80ef8e2223e06c6fe7bcc_1666140846_1387.jpg
 

Apple TV 4K와 환경


신형 Apple TV 4K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소비 전력이 이전 세대 대비 30%에 가깝게 절감되었음에도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7 A15 Bionic 탑재로 효율성이 향상되어 내부 팬의 필요성이 사라졌다. 그 결과, 더 콤팩트한 디자인을 구현하고 이전 세대 대비 탄소 발자국을 25% 줄이는 데 기여했다.


Apple TV 4K는 Apple TV 최초로 각종 인쇄 회로 기판의 도금에 100% 재활용 금을 사용했다. 또한, 각종 인쇄 회로 기판의 솔더에는 100% 재활용 주석이 포함되었다. 열처리 모듈은 8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제작했으며, Siri Remote의 외장은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었다. 새로운 디자인의 포장재는 외장 비닐 랩을 사용하지 않으며, 90% 이상의 포장재는 섬유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어, 2025년까지 모든 포장재에서 플라스틱을 완전히 퇴출하겠다는 Apple의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갔다. Apple TV 4K 라인업에는 수은, BFR, PVC 및 베릴륨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현재 Apple은 글로벌 기업 활동에 대해 탄소 중립화를 달성했으며, 2030년까지 제조 공급망 및 모든 제품 수명 주기를 포함하는 기업 활동 전반에서 100% 탄소 중립을 실천할 계획이다. 다시 말해, 판매된 Apple 기기마다 부품 제조, 조립, 운송, 고객 사용, 충전에서부터 재활용 및 소재 회수에 이르기까지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영(0)으로 줄이겠다는 의미이다.


가격 및 출시 일정

  • Siri Remote가 포함된 신형 Apple TV 4K는 apple.com/kr/store, Apple Store 앱, Apple Store 매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219,000원부터 시작한다. 또한, Apple 공인 리셀러와 특정 유료 TV 제공업체에서도 Apple TV 4K 구입이 가능하다.
  • 일부 국가 및 지역의 고객들은 오늘부터 신형 Apple TV 4K를 주문할 수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3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11월 4일 금요일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 Siri Remote는 이전 세대와 동일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충전을 위해 USB-C를 채택했다. Siri Remote는 신형 Apple TV 4K 구입 시 함께 제공된다. 또는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오늘부터 85,000원에 별도로 구매할 수 있으며, 모든 세대의 Apple TV 4K 및 Apple TV HD와 호환된다.
  • Apple TV를 위한 AppleCare+를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최대 3년간 기술 지원 및 추가적인 하드웨어 보증을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무제한 보장도 포함된다.
  • 고객은 Apple Store를 방문해 신형 Apple TV 4K를 직접 살펴보고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다. 방문하기 전에 apple.com/kr/retail에서 고객이 선택한 매장 운영 시간 및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권장된다.
  • 한정된 기간 동안, 자격을 갖춘 고객이 신형 iPhone, iPad, Apple TV 또는 Mac을 구매한 경우, Apple TV+와 Apple Arcade를 각각 3개월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1. HDR10+ 및 Dolby Vision 지원은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앱의 호환 콘텐츠에서 이용 가능. 4K, 4K HDR, HDR10+ 또는 Dolby Vision으로 제공되지 않는 콘텐츠도 있음. 4K 해상도는 4K 지원 TV가 필요함.
  2. Dolby Atmos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Dolby Atmos를 지원하는 기기가 필요함. 5.1 및 7.1 서라운드 사운드 또는 Dolby Atmos 오디오로 제공되지 않는 콘텐츠도 있음. 재생 품질은 하드웨어 및 인터넷 연결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3.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는 Siri를 사용할 수 없음.
  4. Apple Music, Apple TV+, Apple Arcade, Apple Fitness+ 이용을 위해서는 가입이 필요함.
  5. 일부 기능은 올 하반기 tvOS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임.
  6. HomeKit 보안 비디오 기능을 사용하려면 지원되는 iCloud+ 요금제와 Apple TV 또는 HomePod mini와 같은 홈 허브가 필요함.
  7. 테스트는 Apple TV 앱에서 Siri Remote를 사용하여 Apple TV 4K에서 재생하는 4K 영화를 스트리밍하는 조건에서 진행함.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10/apple-introduces-the-powerful-next-generation-apple-tv-4k/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55 건 - 1 페이지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