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KMUG 케이머그
Apple, 2023년 6월 5일에 WWDC 개최

전체 WWDC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 6월 5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대면 행사 진행
Swift Student Challenge 프로젝트는 지금부터 4월 19일까지 접수 가능
[사진=Apple]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3년 6월 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 포맷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개최일에는 Apple Park에서 개발자 및 학생을 위한 특별 대면 행사 역시 마련한다. 모든 개발자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WWDC23은 최신 iOS, iPadOS, macOS, watchOS, tvOS의 눈부신 발전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개발자가 혁신적인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Apple이 매진하고 있는 헌신의 일환으로, WWDC23은 Apple 엔지니어와의 특별한 만남을 비롯해 개발자가 자신의 비전을 구현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새로운 기술과 도구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담당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Susan Prescott)은 "WWDC는 전 세계 커뮤니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유능한 개발자를 온라인 및 대면으로 직접 만날 기회의 장으로, Apple이 일 년 중 가장 기대하는 시간이기도 하다"며, "WWDC23은 역대 Apple 행사 중 가장 크고 기대되는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며, 이토록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대면 및 온라인으로 통해 만날 수 있어 매우 기대가 크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키노트 및 State of the Union 프레젠테이션 무대를 통한 발표 외에도, 올해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세션과 일대일 랩, Apple 엔지니어 및 다른 개발자와 소통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자 및 학생들은 6월 5일 Apple Park에 방문해 키노트 및 State of the Union 프레젠테이션을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와 함께 시청할 수 있다. 해당 대면 행사는 제한된 인원만 참석 가능하며, 신청 관련 세부 정보는 Apple Developer 사이트 및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WWDC23에서는 코딩에 관심이 많은 모든 연령대의 개발자와 학생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다양한 Apple 프로그램 중 하나인 Swift Student Challenge를 통해 학생 개발자를 지원한다. iPad 및 Mac에서 활용 가능한 혁신적인 앱으로, Swift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함께 교류하며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Swift Playgrounds를 사용해서, 전 세계의 학생들은 각자 선택한 주제에 맞는 앱 플레이그라운드를 만들어 볼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의 챌린지는 지금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제출 기한은 4월 19일이다. 자세한 정보는 Swift Student Challenge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ple은 WWDC23 개최 전 관련 추가 정보를 Apple Developer 앱 및 Apple Developer 웹사이트에서 공유할 예정이다.출처:https://www.apple.com/kr/newsroom/2023/03/apples-worldwide-developers-conference-returns-june-5/

관리자
올해 연말에 충전 케이스에 USB-C 포트를 적용한 Airpod Pro 2세대 출시

Apple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인 Ming-Chi Kuo에 따르면, 올해 연말에 USB-C 충전 케이스가 장착된 2세대 AirPods Pro를 출시할 계획이며, 대량 생산은 2분기에서 3분기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 = Macrumors]
2022년 9월 라이트닝 충전 케이스로 출시된 2세대 AirPods Pro에 대한 업데이트 버전은 하드웨어 변경이 계획되어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USB-C 충전 케이스가 장착될 것입니다.Ming-Chi Kuo에 따르면, 이번 주 초 iOS 16.4 릴리스 후보판에서 발견된 새로운 AirPods에 대한 언급은 USB-C 버전의 AirPods Pro와 관련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원래 AirPods Pro 출시 후 약 2년 후에, 애플은 맥세이프(MagSafe) 호환 충전 케이스와 함께 헤드폰을 판매하기 시작했으므로 중간 주기 충전 케이스 업데이트에 대한 선례가 있습니다. 그러나, 맥세이프 케이스는 별도로 판매되지 않았으며, USB-C 케이스가 별도로 판매될지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현재 AirPods Pro 충전 케이스는 분실 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 내장 스피커, 랜야드를 부착할 수 있는 포트, 나의 찾기(FindMy) 지원을 위한 U1 칩,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Apple Watch 충전기 호환성이 특징입니다.
올해 연말에 출시될 4종의 아이폰 15 모델은 모두 USB-C 포트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AirPods Pro 충전 케이스도 USB-C로 전환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애플은 이미 작년에 애플 TV Siri 리모컨을 라이트닝에서 USB-C로 전환했으며, 맥세이프 배터리 팩과 같은 기타 액세서리도 결국 이에 따라 전환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Ming-Chi Kuo는 또한, 애플은 현재 2세대나 3세대 AirPods의 USB-C 충전 케이스 출시 계획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표준 AirPods가 4세대 모델이 출시될 때까지 USB-C 충전 케이스를 갖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애플은 3세대 AirPods를 2021년 10월에 출시했습니다.출처:https://www.macrumors.com/2023/03/24/airpods-pro-2-usb-c-later-this-year/

관리자
iPhone 15 시리즈 인증된 USB-C 케이블만을 통해 더 빠른 충전 속도 지원할 수도

[사진= 9to5mac]
최신 보도에 따르면, iPhone 15 시리즈는 Lightning 커넥터 대신 USB-C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USB-C가 산업 표준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Apple은 iPhone에서는 여전히 어느 정도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애플 분석가인 Ming-Chi Kuo는 월요일 보고서에서 USB-C 포트가 iPhone 15의 충전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들어 주지만 공인된 케이블만을 사용해야 한다고 보고하였습니다.iPhone 15 시리즈에서 USB-C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지만, 일부 제한이 있을 수도
​Kuo에 따르면, 애플은 iPhone 15 모델에서 USB-C를 통해 빠른 충전 성능을 최적화할 예정입니다. 현재, iPhone 14 및 iPhone 14 Pro는 최대 20W의 충전 속도를 지원하며, Pro 모델은 최대 27W까지 지원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적합한 충전기를 가지고 있다면 iPhone을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회사는 이제 더 이상 전원 어댑터를 함께 제공하지 않으므로, 사용자는 이미 호환 가능한 충전기가 없다면 새로 구매해야 합니다. 애플의 가장 저렴한 옵션은 20W USB-C 어댑터이지만, 39달러에 판매되는 30W 어댑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도 불구하고 또 다른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Kuo는 빠른 충전 속도가 애플 공식 인증 USB-C 케이블만 사용할 때만 작동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따라서 호환 가능한 어댑터를 가지고 있더라도 적합한 케이블이 없으면 iPhone에 충분한 전원이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올해 초, 유출자 ShrimpApplePro는 애플이 USB-C 액세서리에 대한 MFi (Made for iPhone) 인증을 제공할 것이라고 이미 보고했습니다. 이 유출자는 또한 MFi 인증이 없는 케이블은 충전 속도가 제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iPhone 15와 함께 어떤 USB-C 케이블이라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완전한 성능을 발휘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Kuo의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iPhone 15 시리즈 전체가 USB-C 포트를 사용할 것이지만, Pro 모델만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위한 USB 3.2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일반 iPhone 15 모델은 여전히 느린 USB 2.0을 사용할 것입니다. iPad에서도 비슷한 일이 일어났는데, iPad 10은 USB-C 포트를 가지고 있지만 2.0 속도를 지원합니다.
iPhone 15 출시와 함께 많은 사용자들이 여전히 구형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어 USB-C 포트가 장착된 새로운 충전기를 구매해야 할 것이므로, 애플은 20W USB-C 전원 어댑터의 선적량을 최대 120%까지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출처:https://9to5mac.com/2023/03/20/usb-c-faster-charging-iphone-15-certified-cables/

관리자
Apple Pay, 대한민국 출시

iPhone, Apple Watch, iPad 및 Mac을 통한 쉽고 안전한 결제 방식, 오늘부터 이용 가능[사진=Apple]
대한민국 서울 Apple은 오늘 iPhone, Apple Watch, iPad, 그리고 Mac을 통해 Apple Pay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쉽고 안전한 결제 방식인 Apple Pay는 오늘부터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 앱 및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하다. Apple Pay는 카페에서 라떼를 주문할 때, 슈퍼마켓에서 장을 볼 때, 또는 온라인에서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 등 사용자의 일상 생활에 편리성과 스피드를 가져다 준다. 오늘부터 현대카드 이용자는 보유한 카드를 Apple Pay에 추가하고, Apple Pay로 국내 가맹점은 물론, Apple Pay를 지원하는 전 세계 수백만 개의 가맹점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및 인앱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Apple Pay 및 Apple Wallet 담당 부사장인 제니퍼 베일리(Jennifer Bailey)는 “안전한 비접촉식 결제 방식인 Apple Pay를 드디어 한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렌다”며, “한국의 많은 소비자는 오프라인 가맹점, 온라인 웹사이트, 앱 등 일상 생활에서 결제를 할 때 Apple Pay를 사용하길 고대해 왔다.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결제 방식인 Apple Pay를 한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가맹점에서 Apple Pay를 사용하는 방법은 빠르고 간편하다. 측면 버튼 (Touch 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iPhone이나 Apple Watch를 NFC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된다. Safari (또는 iOS 16 및 후속 버전이 설치된 기타 웹 브라우저)에서, 혹은 인앱 결제를 진행할 경우, 결제를 위해 계정을 생성하거나,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여러가지 정보를 기입하거나, 매번 배송지 주소 또는 결제 관련 정보를 기입할 필요 없이 Apple Pay를 이용할 수 있다. 모든 Apple Pay 결제는 사용자의 Face ID, Touch ID 또는 기기 내 비밀번호를 통해 인증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Apple Pay는 철저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Apple Pay에 탑재된 업계를 선도하는 보안 기술은 사용할 때마다 사용자의 정보, 결제 데이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정보 등을 보호한다. 카드 번호는 Apple 서버는 물론 개인 단말기에조차 저장되지 않으며, 카드 번호가 아닌 고유의 기기 계정 번호(DAN)를 생성한 후 암호화 과정을 거쳐 사용자의 단말기 내부 Secure Element라는 칩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Secure Element는 업계 표준 인증을 받은 보안 칩이며, 전자 결제 관련 금융업계 요구사항을 준수하며 결제 관련 정보를 안전히 저장하도록 설계되었다. 각 결제는 쓸 때마다 생성되는 고유한 동적 보안용 결제 암호문을 통해 승인된다. Apple은 고객 결제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결제는 고객, 가맹점 또는 앱 개발자, 은행 또는 카드 발급사 간에만 유지된다. 사용자의 iPhone이 분실되거나 도난 당했을 경우, ‘나의 찾기’를 통해 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제를 재빠르게 잠금 또는 중단 처리할 수 있다.
현대카드에서 발행한 비자, 마스터카드 브랜드 신용 카드 및 국내 전용 신용 카드와 체크 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이제 iPhone, Apple Watch, iPad, Mac에서 Apple Pay를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사용자는 Apple 기기에서 지갑 앱을 열고, “+” 버튼을 클릭한 뒤, 안내 절차를 따라 카드를 Apple Pay에 쉽게 추가할 수 있다. 또는 현대카드 앱에서 “Apple 지갑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안내 절차를 따라 Apple Pay에 유효한 현대카드를 설정할 수 있다. 고객들은 또한 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리워드 및 혜택을 계속 받게 된다.
코스트코, 투썸플레이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그리고 편의점 등의 오프라인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무신사, GS SHOP, 폴바셋, 롯데시네마 등의 앱 및 웹사이트에서 Apple Pay로 결제를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Apple Pay 결제 가맹점 관련 정보는 apple.com/kr/apple-pay 에서 확인할 수 있다.현재 Apple Pay는 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전 세계 10,000개 이상의 은행 및 네트워크 파트너사와 협업 중이다.출처:https://www.apple.com/kr/newsroom/2023/03/apple-pay-launches-in-south-korea/

관리자

사무실공유

커뮤니티